[사진=삼성전자]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삼성전자가 내년 1월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서 Q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더 프레임(The Frame)'과 '세리프 TV(SERIF TV)' 신제품을 공개한다.

2019년형 더 프레임은 QLED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탑재했으며 ▲컬러볼륨 100% ▲뛰어난 명암비 ▲풍부해진 블랙 표현이 특징이다. AI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가 적용됐으며 넷플릭스나 유튜브TV, 훌루(Hulu), 슬링TV(Sling TV) 등 방송 플랫폼과의 연동도 지원한다.

더 프레임만의 차별점인 아트 유통 플랫폼으로서의 기능도 강화됐다. 삼성 아트스토어에서는 세계적인 갤러리·박물관·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현재 총 1천여점 이상의 작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속적인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강력한 아트 에코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가구디자이너 로낭 & 에르완 부훌렉(Ronan & Erwan Bouroullec) 형제가 디자인한 세리프 TV는 심미적 요소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디자인적 가치를 인정받아 출시 당시 세계적 권위의 iF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영국 월페이퍼 어워드(Wallpaper Award),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를 수상한 바 있다.

2019년형 세리프 TV에도 Q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TV가 꺼졌을 때 생활정보나 사진 등을 보여주는 '매직스크린' 기능을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소비자의 대형 TV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24~40형에서 43·49·55형으로 라인업을 변경,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부사장은 “과거 TV는 화질·성능 등 기술적 측면이 강조돼 왔지만 이제는 소비자의 일상 공간에 스며드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새로워진 더 프레임, 세리프 TV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TV 이상의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 프레임, 세리프 TV 모두 내년 4월을 기점으로 미국·유럽·한국 등 주요 국가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