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퓨어스토리지가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실행되는 새로운 클라우드 제품군 '퓨어스토리지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Pure Storage Cloud Data Services)'를 19일 공식 발표했다.

인공지능(AI)/머신러닝(ML)과 심층 분석과 같은 새로운 기술과 결합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이동성은 인프라의 전략적 중요성을 증가시키고 있으며 모든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은 유연하고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데이터 접근성을 요구하면서 인프라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다.

기업의 모든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하며, 애플리케이션은 온프레미스-클라우드 간에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야한다. 하지만 온프레미스 스토리지와 클라우드를 위한 전략적 통합 솔루션의 부재는 애플리케이션 이동성의 주된 방해요소로 작용해 왔다.

찰스 잔칼로(Charles Giancarlo) 퓨어스토리지 CEO는 “오늘날의 클라우드는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지 않았으며 기업의 인프라는 클라우드만큼 사용자 친화적이지 않다”며 “기업은 기술의 제약을 받지 않고 자사의 환경에 가장 적합한 인프라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맷 킥스밀러(Matt Kixmoeller) 퓨어스토리지 전략 담당 부사장

데이터는 효율적인 개발과 애플리케이션 이동성의 핵심이다. 이는 적합한 데이터 전략이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핵심임을 의미한다. 퓨어스토리지는 클라우드를 통합하고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데이터 서비스 세트를 제공함으로써 일관된 스토리지 서비스, API 및 복원성을 구현하는 전략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퓨어스토리지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는 ▲AWS용 클라우드 블록 스토어(Cloud Block Store for AWS) ▲AWS용 클라우드스냅(CloudSnap for AWS) ▲스토어리듀스(StorReduce) 등 3개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AWS용 클라우드 블록 스토어는 AWS에서 실행되는 고성능 블록 스토리지로 클라우드에서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AWS용 클라우드스냅(CloudSnap for AWS)는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FlashArray)에 내장된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보호 기능을 지원한다.

스토어리듀스(StorReduce)는 최근 인수한 오브젝트 스토리지 중복제거 엔진이다. 온프레미스 플래시와 함께 AWS S3 스토리지에 빠르고 간단하며 비용 효율적인 클라우드 백업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클라우드-네이티브 중복제거 기술이다.

플래시-투-플래시-투-클라우드(flash-to-flash-to-cloud)라는 새로운 백업 아키텍처는 퍼블릭 클라우드와 플래시를 사용하여 백업 및 복구 프로세스를 현대화하고 다양한 AWS 서비스로 백업 데이터를 유연하게 재사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WS 글로벌 파트너십 및 제휴 총괄 사비나 조셉(Sabina Joseph)은 “퓨어스토리지는 가치를 부가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고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이 온-프레미스 및 AWS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AWS 스토리지 제품의 신뢰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며 “퓨어스토리지는 개발자를 위한 일관된 API 및 자동화 기능은 물론 스토어리듀스 및 클라우드스냅을 통해 차별화된 백업 및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유니파이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