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삼성전자가 17일 서울 우면동 소재 서울 R&D캠퍼스에서 냉방 성능과 새로운 디자인의 2019년형 무풍에어컨을 공개했다.

2019년형 무풍에어컨은 인테리어 가구 같이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설계됐으며 강력해진 냉방 성능과 절전 효율, '뉴 빅스비'가 탑재된 점이 특징이다.

무풍패널 안쪽에서 강력한 냉기를 뿜어내는 3개의 '하이패스 팬'에 바람을 위로 끌어 올려 멀리 내보내 순환시키는 '서큘레이터 팬'까지 탑재되면서 기존 대비 20% 풍성한 바람을 빠르게 순환시켜 사각지대 없는 공간 냉방을 제공한다.

한층 강화된 '와이드 무풍 냉방'도 적용됐다. 무풍 패널 면적이 기존 제품 대비 2배 커지고, 냉기를 균일하게 보내는 '마이크로 홀'의 개수도 13만5000개에서 27만개로 2배 가량 늘어나면서 균일하게 냉기를 전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높은 에너지 효율성, 0.5도 단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미세 제어' 기능이 국내
최초로 적용된 점도 특징이다. 극세필터·전기집진필터·탈취필터로 구성된 'PM1.0 필터시스템'과 미세한 전기장 방식으로 지름 0.3㎛의 미세한 입자까지 99.95% 제거할 수 있는 'e-헤파(HEPA) 필터'도 탑재됐다.

아울러 AI 플랫폼 '뉴 빅스비'가 탑재되면서 지능화됐다. 기존의 AI 냉방 서비스에서 확장된 위치 기반 지오펜스(GeoFence) 기술을 활용해 주거 공간에 머무르고 있는 가족 구성원 조합에 따라 선호하는 냉방 모드를 학습해 자동 운전한다.

음성으로 무풍에어컨과 연결된 벽걸이 에어컨, 공기청정기, TV 등 삼성 가전제품들을 제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날씨·증권 등의 생활 정보도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다.

사용자의 목소리를 구분해 맞춤 제어하는 화자인식 서비스와 실내외 환경 변화에 따라 제품 상태를 점검하고 제품 유지보수 방법이나 절전 가이드를 알려 주는 서비스도 소프트웨어(SW) 업그레이드를 통해 상반기 중에 제공될 예정이다.

강력 냉방에 최적화된 트라이앵글 디자인으로 바람을 멀리, 상하좌우로 넓게 보낼 수 있도록 설계된 벽걸이형 무풍에어컨 신제품도 같은 날 공개됐다.

공기 청정 기능 역시 대폭 강화됐다. PM1.0 레이저 센서로 지름 0.3㎛의 미세한 입자까지 정밀 측정한 후 디스플레이에 초미세먼지 농도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PM1.0 필터시스템를 통해 깨끗하게 걸러 준다.

2019년형 무풍에어컨에 홈멀티로 제공되는 벽걸이형 무풍에어컨 전 모델에 청정 기능이 기본 적용 됐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