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 IT사업부문이 베트남 호치민 소재 초등학교에 스마트교실 구축을 위한 IT기자재를 기증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5일 진행된 이번 기부 행사는 CJ그룹의 글로벌 CSR 활동에 동참한다는 점과 동시에 CJ올리브네트웍스 베트남 법인이 현지 초등학교와의 결연을 통해 진행하는 첫 번째 활동이다. 베트남은 밀레니얼 세대의 IT창업 열풍이 거세다. 허나 이에 대한 인프라나 교육의 기회는 열악한 상황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IT사업부문은 베트남 호치민시 껀져현에 위치한 롱타잉(Long Thạnh) 초등학교에 한화 1천만원 상당의 IT기자재를 기증했다. 노트북, 데스크톱 및 컬러 프린트 등 초등학생 대상의 효과적인 IT교육 환경을 위한 물품으로 구성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레 홍 허우(Lê Long Hậu) 껀저현 교육부 임원, 천 티 레 투(Trần Thị Lê Thu) 롱타잉 초등학교 교장, 장명수 CJ올리브네트웍스 베트남 법인장 및 롱타잉 초등학교 학생 약 350명이 참석했다.

장명수 베트남 법인장은 “베트남 아이들이 직접 경험하고 실습할 수 있는 장비를 통해 창의성 및 인지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스마트교실을 마련해 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인연을 계기로 베트남 지역 내 낙후된 곳의 환경 개선은 물론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상생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