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업 침체, 생활가전 수요 증가로 변화 대응

(자료사진) LG전자 창원R&D센터 전경 [ITBizNews DB]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LG전자가 25일 생산효율성·사업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생산거점의 생산시설·인력을 재배치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평택의 스마트폰 생산라인을 베트남 하이퐁 캠퍼스로 통합·이전하고 평택의 스마트폰 생산인력은 창원의 생활가전 생산 공장으로 배치된다.

사측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스마트폰 사업의 수익성 개선과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조치로 하이퐁 스마트폰 공장은 프리미엄 제품을 주로 생산해왔던 평택의 스마트폰 생산라인을 더해 풀라인업 생산 체계를 갖추게 된다.

2014년 하이퐁 공장은 연간 600만대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베트남 내수 및 수출용 중저가 제품을 주로 생산해 왔다. 이번 재배치에 따라 연간 생산 능력이 1100만대 수준으로 증가된다.

평택사업장은 글로벌 스마트폰 생산 전략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올해 안으로 생산라인 이전과 인력 재배치를 마치고 양산성 검증 및 효율성 확보에 주력한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평택의 생산인력 750여명은 H&A사업본부 창원사업장으로 재배치된다. H&A사업본부는 공기청정기, 건조기와 같은 신가전 수요가 증가하면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공급망 구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평택사업장에서 창원사업장으로 이동하는 직원들이 근로 환경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별 융자 ▲전임비 ▲근무지 이동 휴가 ▲주말 교통편 제공 등 거주에 대한 금융·편의 특별 지원을 제공하고 향후 세부 지원 계획에 대해서는 노조와 협의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