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업계 소식을 살펴보는 '업계 이모저모…'입니다. 구글플레이의 포인트 프로그램 오픈 소식과 저전력 IoT 개발 플랫폼을 공개한 실리콘랩스, 30만원대의 가성비 높인 신형 갤럭시 모델을 출시한 삼성전자, 에이수스의 인텔 9세대 코어 기반의 게이밍 노트북 출시 등 4월22일부터 28일까지 2019년 17주차에 있었던 새로운 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 오픈
구글플레이가 23일 한국 사용자를 위한 구글플레이 포인트(Google Play Points)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구글플레이가 제공하는 리워드 프로그램인데요 ▲유료 앱·게임 ▲인앱·인게임 아이템 및 정기 결제 상품 ▲구글플레이 영화 등 구글플레이 내 구매 활동 시 포인트가 적립되는 시스템이라고 하네요.

[사진=구글]

포인트 프로그램은 5개 등급(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으로 운영되며 결제 금액 1천원 당 1포인트, 최대 2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매주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특정 앱이나 게임을 설치하면 추가 포인트도 제공한다고 하니 필독!

2. 인텔 9세대 코어 탑재 '게이밍 노트북' 출시한 에이수스
에이수스가 인텔 9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신제품 ROG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을 국내시장에 출시했습니다.

고사양 하이엔드인 마더십(Mothership) GZ700부터 울트라 슬림 디자인의 제피로스(Zephyrus) 시리즈, e스포츠 스트릭스(Strix) 라인까지 3종류의 라인업으로 노트북 최초 인텔 9세대 프로세서가 탑재된 점이 특징입니다.

[사진=에이수스코리아]

국내에서 선보이는 신제품은 ROG Mothership GZ700, ROG G703, ROG Zephyrus 시리즈 3종(▲GX502 ▲GU502 ▲GA502)과 ROG Strix 라인 2종(▲스나이퍼Ⅱ G531 ▲스트릭스G G531)이며 인텔 9세대 CPU, 엔비디아 지포스 RTX20/GTX16 GPU가 탑재됐다고 하네요.

3. 설계기술 트렌드 조망, '2019 앤시스 이노베이션 데이' 개최
앤시스코리아가 내달 16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고객·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19 앤시스 이노베이션 데이(2019 ANSYS Innovation Day)'를 개최합니다.

앤시스의 솔루션과 최근 업데이트된 기술을 조망하는 이번 행사는 ▲구조 ▲유동 ▲전기 ▲전자 ▲반도체 5개 분야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됩니다.

핸즈온 세션과 특별 세션, 협력사인 아마존웹서비스(AWS), 리스케일, PTC와 HPE의 제품 홍보·전시부스도 마련된다고 하네요. 행사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등록은 내달 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2018 앤시스 컨버젼스 컨퍼런스 현장 [사진=앤시스코리아]

4. 실리콘랩스, 저전력 IoT 개발 플랫폼 '무선 게코' 시리즈2 업데이트
실리콘랩스가 저전력 IoT 개발 플랫폼인 무선 게코(Wireless Gecko) 시리즈2를 발표했습니다. 전세대비 2.5배 넓은 무선 커버리지를 지원하는 온칩 RF와 하드웨어 보안 기능이 통합된 시스템온칩(SoC)가 통합된 점이 특징입니다.

시리즈2 무선 커넥티비티 제품군은 RF통신을 신뢰할 수 있고 에너지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고수준의 SoC 옵션과 재사용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로 설계 디자인을 간소화하면서 시스템 비용과 성능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 모델 중에는 멀티프로토콜, 지그비, 스레드, 블루투스 메시네트워킹을 지원하는 EFR32MG21 SoC, 저전력 블루투스·블루투스 메시 전용인 EFR32BG21 SoC가 포함됐으며 이들 모두 게이트웨이, 허브, 조명, 음성AI 비서와 스마트미터 등의 유선 전원 공급 방식의 IoT 제품 설계에 최적화된 점이 특징입니다.

[사진=삼성전자]

5. 30만원대 가성비 높인 갤럭시A30 출시한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풀 스크린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갤럭시A30 모델이 29일부터 사전판매에 들어갑니다. 화이트, 블랙, 레드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34만9800원으로 책정됐습니다.

6.4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123도의 5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와 16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지원하며 간편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가 탑재된 점이 특징이며 4000mAh 대용량 배터리와 15W 급속충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국내 출시 기념으로 내달 31일까지 A30을 개통하고 삼성페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선불카드 3천원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선웅 ASD코리아 대표 [사진=본투글로벌센터]

6. ASD코리아 이선웅 대표, 국무총리 상 수상
본투글로벌센터의 멤버사인 ASD코리아의 이선웅 대표가 '제52회 과학의 날 및 제64회 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에서 ICT 융합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국무총리 상을 수상했습니다.

ASD코리아는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인 '클라우다이크(Cloudike)'를 개발해 수입대체 및 글로벌 사업성과를 창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파일 저장 공간과 공유/동기화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다이크는 드롭박스와 같은 해외 클라우드 서비스에 비해 이용료가 저렴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오피스365(Office365)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올해 행사에서는 산학연을 망라해 과학기술·정보통신, 국가정보화, ICT융합 분야 발전에 대한 공을 평가해 수상자를 발표했는데요, ASD코리아는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에서 추천을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