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콤스코프의 자회사인 루커스네트웍스가 호텔·숙박업계를 비롯한 공동주거시설(MDU)에 최적화된 광 네트워킹 솔루션 '파이버 백팩(Fiber Backpack)'을 출시했다.

ICX 7150-24F 광 스위치, ICX 7150-C08 컴팩트스위치와 H510 액세스포인트(AP)를 지원하면서 객실용 루커스 H510 AP를 광 백본에 직접 통합할 수 있어 FTTR(Fiber-To-The-Room) 아키텍처의 규모·속도·효율성 부문에서 개선된 기능이 탑재된 점이 특징이다.

ICX 7150-24F 스위치는 루커스의 ICX광 스위치 포트폴리오에서 제공되는 단일·멀티노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상호운용이 가능한 광 트랜시버와도 통합이 가능하다.

파이버 백팩은 현장 설치가 가능한 기능성 광-이더넷 미디어 컨버터 액세서리로 루커스 H510 벽면 장착형 AP와의 광 인터페이스 연동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연결된 H510 AP에 PoE(Power over Ethernet), 수동 광 가입자망(PON) 모듈과 액티브 이더넷 SFP 모듈을 모두 지원하는 점은 사측이 내세우는 기술적인 강점이다.

이용길 루커스네트웍스코리아 지사장은 “루커스는 강력한 네트워킹 솔루션과 IoT 관리 플랫폼, 폭넓은 IoT 에코시스템을 갖춤으로써 숙박 업계가 필요로 하는 완벽한 엔드-투-엔드 통신·IoT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며 “국내 호텔산업이 운영과 서비스 모든 면에서 새로운 단계로 진화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