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드리안 존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아태·일본지역 총괄사장


한 주간의 업계 소식을 살펴보는 ‘업계 이모저모…’입니다. 한국지사 설립 1주년 기념으로 ‘파트너 서밋’ 개최한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인텔 AI 빌더 프로그램에 선정된 에이아이트릭스와 반려동물 케어 프로모션을 발표한 LG유플러스 소식, 카카오톡 선물하기 판매자 입점 콘테스트 모집 시작 등, 8월26일부터 9월1일까지 2019년 35주차에 있었던 새로운 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오토메이션애니웨어, ‘파트너 서밋’서 RPA 도입사례 공유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한국지사 설립 1주년을 기념하는 ‘코리아 파트너 서밋 2019’를 개최했습니다. 지난달 28일 역삼동에서 열린 행사에서는 RPA 기술 리더십과 파트너십 전략을 공유하고 파트너사와 함께 국내외 RPA 도입 성공사례가 공개됐습니다.

애드리안 존스(Adrian Jones) 아태·일본지역 총괄사장과 이영수 지사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차세대 인력 모델인 디지털 워크포스(Digital Workforce)를 위한 RPAI(RPA+AI) 기술 로드맵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애드리안 존스 아태·일본지역 총괄사장은 “앞으로 RPA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AI와 결합된 차세대 인력 모델인 디지털 워크포스가 곧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RPA 기업, 컨설팅, 구축 및 솔루션 파트너 기업 모두 상생하는 RPA 파트너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RPA 파트너 생태계 관점에서 업계 동향과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하는 파트너사의 패널토론도 진행됐습니다. 패널토론에는 김형탁 데이터로봇 지사장, 조명수 한국딜로이트그룹 상무, 원성원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부장이 참여해 RPA 시장 확대와 비즈니스 기회 창출 방안을 위한 논의가 이어졌습니다.

2. 인텔 AI 빌더 프로그램 선정된 에이아이트릭스
에이아이트릭스가 인공지능(AI) 산업 활성화를 위해 유망 AI 스타트업 발굴을 목적으로 인텔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인 ‘AI 빌더 프로그램(Intel AI Builders Program)’에 한국 스타트업 최초로 선정됐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컨설팅그룹인 액센츄어(Accenture), IBM, 페튬(Petuum), 엘레멘트 AI(Element AI) 등이 있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네이버 클로바(Naver Clova), 에이아이트릭스가 회원으로 등록 되어있습니다.

AI 빌더의 회원은 인텔로부터 ▲인텔 AI 아카데미 및 회원 전용 인텔 AI 데브클라우드(DevCloud) 등의 기술 지원 ▲회원 최적화 마케팅 솔루션 제공 ▲인텔 기업 고객과 적합한 고급 인력 헤드헌팅 서비스 ▲인텔 캐피털을 통한 투자 ▲인텔 주최 컨퍼런스 무료 참가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됩니다.

에이아이트릭스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병원 내 패혈증 예측 솔루션 ‘바이탈케어(VitalCare)’의 성능을 최대화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 페이오니아와 KB국민은행이 국내 수출기업의 대금 정산-지급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페이오니아코리아]


3. 페이오니아·KB국민은행, ‘KB글로벌 셀러 우대 서비스’ 시작

페이오니아가 KB국민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수출기업을 지원하는 ‘KB글로벌 셀러 우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해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 국내 수출기업이 판매자로 입점하기 위해서는 판매대금 정산을 위한 현지 은행계좌가 요구되는데요, 이러한 조건으로 국내 수출기업들이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페이오니아는 국내 글로벌 셀러를 위한 해외 정산 대금 수취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기업의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양사 간 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8월26일부터 ‘KB 글로벌 셀러 우대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송금 국내 수취 수수료가 면제되며 외화입출금통장으로 수령 후 인터넷뱅킹에서 원화계좌로 환전할 때 최대 80%의 높은 환율우대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우용 페이오니아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국내 수출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국민은행과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 아루바, 포레스터리서치 ‘3분기 무선 솔루션’ 리더기업 선정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가 포레스터리서치의 ‘2019년 3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무선 솔루션’ 보고서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포레스터는 무선 솔루션 부문의 신흥 시장을 평가하고 주요 업체 8개를 선별했는데요, 아루바의 솔루션은 무선 연결성, 하드웨어, 스펙트럼/디바이스 가시성, 보안, 솔루션 포지셔닝 및 로드맵을 포함한 10개 평가 항목 중 6개에서 차별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포레스터는 해당 보고서에서 아루바의 관리 인터페이스, 모니터링 툴, 위치 서비스와 엑세스 포인트를 활용해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것 이외에도 IoT 게이트웨이 역할을 수행하면서 다양한 IoT 디바이스를 연동하는 기능에 대해 높이 평가했습니다.

▲ [사진=LG유플러스]


5. LGU+, 메리츠화재와 반려동물 케어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와 메리츠화재가 반려동물 케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메리츠화재의 반려동물 실손의료비 보험 ‘펫퍼민트’에 가입한 고객은 CCTV 맘카(모델명 HCTHV-4005)를 단독으로 3년 약정 기준 월 6600원에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설치비 2만2000원도 면제된다고 하네요.

펫퍼민트는 반려동물이 질병, 상해로 입원 또는 통원 치료 시 발생한 의료비의 최대 70%를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입니다.

맘카는 반려동물의 상태를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보살필 수 있는 CCTV 서비스인데요, ▲집안 곳곳을 사각지대 없이 확인하는 360도 파노라마 촬영 ▲집 안의 상황을 보며 말을 걸 수 있는 실시간 대화 ▲사람의 움직임을 구별해 외부 침입여부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6. 카카오톡 선물하기 판매자 입점 콘테스트 시작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판매자 입점 콘테스트를 개최합니다. 사용자들의 마음과 메시지를 잘 표현할 특별한 선물 아이템을 가진 판매자를 발굴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되는데요,

’축하해요’, ‘고마워요’, ‘건강해요’, ‘힘내세요’, 자유메시지 등 총 5개 부문에 응모할 수 있으며 통신 판매 신고자에 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법인사업자, 기 입점 사업자 모두 참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달 9일부터 23일까지 상품 이미지, 선물 스토리, 판매 계획 등을 작성해 배송 가능한 상품 아이템을 접수하면 된다고 합니다.

내부 심사와 사용자 투표로 결정된 최종 5개작은 연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하게 될 예정입니다. 또 선물하기 플러스 친구 메시지 발송,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메인 배너 노출 등도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고 하네요.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