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LG전자]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LG전자가 15일 구글의 최신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10’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LG G8씽큐(ThinQ)를 시작으로 내달에는 LG V50씽큐(ThinQ)로 대상 기종을 확대한다.


LG 스마트폰이 기본 탑재하고 있는 ‘퀵 헬프’ 앱에 들어가 신청하면 된다. 업데이트는 무선 소프트웨어업데이트(OTA) 방식으로 이뤄진다.

안드로이드10은 화면을 옆으로 밀거나 위로 올리는 동작만으로 홈 이동, 앱 전환 등이 가능한 풀 제스쳐 네비게이션과 눈의 피로도를 낮추는 다크모드 기능이 새로 적용됐으며 개별 앱(App) 사용권한을 다시 설정할 수 있도록 보안성도 강화됐다.

LG전자는 UI 업데이트도 단행한다. 새 UI는 메뉴 탭, 팝업 등을 화면 아래쪽에 배치한 ‘하단 조작구조’, 단순하고 직관적인 ‘카드타입 메뉴’, ‘반응형 메뉴’와 ‘팝업 윈도우’ 기능이 탑재됐다. 사측은 이달 11일 국내 출시한 LG V50S씽큐(ThinQ)에 새로운 UI를 적용한 바 있다.

LG전자 SW업그레이드센터장 이석수 상무는 “꾸준하고 안정적인 사후지원을 제공하며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