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DC DX 서밋 2019 행사에서 키노트를 발표하고 있는 산드라 응 IDC 아태지역 부사장 [사진=한국IDC]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한국IDC가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서밋(DX 서밋) 2019’ 서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16일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DX 어워드 선정 기업 시상식과 퓨어스토리지, 어도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등 국내외 IT기업 전문가가 발표자로 나서며 DX 프로젝트를 위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The Future is Unwritten’이라는 주제로 열린 ‘IDC DX 서밋 2019’ 컨퍼런스는 국내 주요 기업 리더들 100여명이 참석했다.

IDC 아태지역 리서치그룹 부사장 산드라 응(Sandra Ng)은 오프닝 키노트에서 미래의 엔터프라이즈(Future Enterprise)라는 IDC의 새로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벤치마크를 제시했다.

그는 “기업문화와 협업 생태계, 고객경험, 기술전략까지 모든 영역에서 디지털이 기본이 되는 미래의 엔터프라이즈(Future Enterprise)가 미래 기업의 표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태지역 최고의 디지털리더 기업을 선정하는 DX어워드 기업 시상식도 열렸다. 올해는 ▲KB증권(디지털 트랜스포머 부문)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디지털 티스럽터 부문) ▲교보생명보험주식회사(정보 비전 부문) ▲ 두산중공업(DX 리더 부문) ▲ 신한은행(옴니 경험 혁신, 정보 비전 부문) ▲에스케이하이닉스(운영 모델 마스터 부문) ▲한국공항공사(운영 모델 마스터 부문)가 수상사로 선정됐다.

한국IDC에서 리서치를 총괄하는 한은선 전무는 ”DX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IDC 조사 결과를 보면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니셔티브를 진행하고 있지만 초기 다양한 시도 속에서 일종의 DX 교착상태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며,“성공적인 DX 여정을 위해서는 IDC DX 어워드의 수상 기업 사례와 같이 DX 이니셔티브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다른 기업 사례를 살펴보는 것이 필수”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