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일 ICCE 창업스쿨 8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8기 ICCE 창업스쿨은 지난 8월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 바 있으며 최종 28명의 교육생이 선발됐다.


이번 교육은 창업에 관한 이론교육 및 실습교육, 맞춤형 멘토링과 네트워킹, 데모데이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20일까지 5주/9일간 주말과정으로 진행됐다.

우수 사업계획서를 선발하기 위해 진행된 데모데이에서는 ‘드론과 인공위성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형 스마트팜 솔루션 아이템을 포함, 총 3명이 우수 사업계획서로 선정돼 상장과 상금이 지급됐다.

우수 교육 수료자에게는 센터 보육기업 추천 기회는 물론 컨설팅, 시제품제작 등 다양한 사업화 지원 연계도 제공된다. 이달 23에는 ‘창업자가 알아야할 저작권 계약실무 및 핵심 재무전략’의 주제로 오픈형 심화교육도 진행된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주영범 센터장은 “기존 ICCE 창업스쿨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창업 트렌드에 맞춰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컨설팅, 공간과 자금지원 등 사업화에 필요한 모든 분야를 연계-지원함으로써 창업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