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금융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개소식 [사진=NBP]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이 금융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오픈했다. NBP는 금융IT서비스 전문기업인 코스콤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금융 전용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NBP는 이날 개소식을 계기로 금융 리전을 추가 확보하게 됐다. 금융 클라우드에서 코스콤은 금융감독원과 함께 도입을 준비하고 있는 레그테크 서비스 구축사업을 진행한다.

레그테크란 규제를 뜻하는 레귤레이션과 기술을 의미하는 테크놀로지의 합성어다. 이번 사업에서는 각종 금융규제를 인공지능(AI)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변환해 고객사들이 제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금감원과 함께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자본시장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고객사들과 우선협상을 진행 중이다. 양사는 ▲보험권에서는 상품관리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금융정보 회사의 클라우드 이전 사업 ▲금융유관기관의 경우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 ▲증권업계는 로보어드바이저 공동사업 ▲핀테크 기업은 클라우드 전환사업 추진, 금융기관과의 금융거래 플랫폼 클라우드 구축사업 등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현재 ▲은행권과 빅데이터 관련 사업 등에 대해 고객사와 협의를 진행 중이다.

양사는 금융 클라우드존 오픈을 계기로 글로벌 클라우드 경쟁사들과 차별화되고 국내 고객사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정부의 핀테크 활성화 정책에 금융 클라우드가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