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가 발표하는 모습 [사진=파수닷컴]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파수닷컴이 6일 오전 더플라자호텔에서 다양한 산업군의 CIO/CISO를 대상으로 조찬세마나를 갖고 차세대 데이터보안 전략을 공유했다.


파수닷컴은 이날 행사에서 IT리서치 기관인 가트너가 발표한 최신 IT·정보보호 트렌드를 공유하고 2020 디지털 비즈니스 핵심 전략으로 차세대 데이터 보안 및 데이터 관리 방안을 소개했다.

파수닷컴 이강만 부사장은 지난달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가트너 심포지움/IT 엑스포 2019’에서 공개된 주요요 내용을 공유했다.

이 부사장은 전통적 요소와 디지털 요소 간의 균형점을 의미하는 테퀼리브리엄(TechQuilibrium) 개념을 설명하면서▲의사결정 ▲리더십 ▲고객경험 ▲디지털사회 등 4개 부문에서 CIO가 테퀼리브리엄을 달성하여 디지털시대의 위기에서 성공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차세대 데이터 보안 및 데이터 관리 방안에 대한 내용도 공유됐다. ECM 등 기존 문서관리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파편화와 가시성 확보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다크 데이터를 찾아 식별-분류하면서 불필요한 데이터를 최소화해야 한다는 내용이 주를 이뤘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오늘날 주목받는 보안이슈로는 다크 데이터를 찾아내는 것을 들 수 있다”며 “파수닷컴이 현재 가장 주력하고 있는 사업으로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파수의 솔루션이 디지털 비즈니스 전략을 짜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