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최근 건강과 웰빙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탄소매트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날이 추워지면서 온열매트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그 동안 겨울을 책임졌던 전기매트와 온수매트를 대신해 전자파를 차단하고 친환경 방식으로 제작된 리얼탄소매트가 새로운 선택상품이 되고 있는 것.

리얼탄소매트는 인체에 파장을 일으키는 전자파를 차단해 깊은 수면을 유도하며 원적외선이 89% 방사(공인기관인증)된다.

또한 이 제품은 본드접착이나 본드 가공이 아닌 탄소열선을 분리박음해 안전하게 제작됐다. 뿐만 아니라 라돈사태나 각종 유해물질 논란에 대응해 더욱 안전한 탄소섬유와 오바로크 및 미싱으로 국내에서 핸드메이드로만 제작됐다.

리얼탄소매트는 열선이 탄소섬유 12,000가닥으로 제작해, 탄소코팅이나 3,000가닥 등의 저급품질이 아닌 보잉747사에 납품되는 탄소섬유를 채택했다. 탄소섬유는 숯과 동일하게 불에 타지 않는 특성 등으로 숯의 복사열 성질을 지니고 있으며 원적외선 및 음이온이 방사된다.

일반 열과 달리 원적외선 복사열은 피부층이 아닌 몸속 깊숙히 침투해 모세혈관을 자극하여 신진대사를 높이고 몸 전체를 따듯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다. 업체 관계자는 “몸속 온도 1도가 올라가면 면역력이 5배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듯이 원적외선은 인체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덧붙였다.

리얼탄소매트는 라돈 전문 검증기관에서 검증되어 0.015bq의 시험성적을 받아 안전성을 입증받은바 있다. 이는 환경부 국가권장기준 bq148 보다 9866배 낮은 수치다.

리얼탄소매트 론칭 관계자는 "원적외선으로 몸 속까지 따뜻하게 깊은 수면에 들 수 있도록 안전하고 건강한 탄소매트를 제작했다"고 말했다.

이 제품의 제조 및 A/S는 13년의 탄소매트의 역사를 가지고 탄소매트부문 소비자신뢰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원테크에서 진행한다.

관계자는 “탄소섬유의 장인제조와 스톤코리아의 친환경 정책으로 탄생한 리얼탄소매트는 화재의 안전, 친환경, 신뢰의 3박자를 갖춰 온열매트시장에 판매매진을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리얼탄소매트를 검색하면 꾸민가 리얼탄소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현재 14일 반품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