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아루바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컴퍼니(HPE아루바)가 ‘2019 IDC 마켓스케이프 무선랜(WLAN) 솔루션 공급업체 평가(IDC MarketScape Worldwide Enterprise Wireless LAN 2019 Vendor Assessment)’ 보고서에서 리더기업으로 선정됐다.


IDC는 전세계에서 미래 비즈니스 성공 가능성에 대한 공급사 특성을 정량·정성평가를 기준으로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무선랜 부문에서의 해당 조사는 11개의 엔터프라이즈급 WLAN 공급 업체의 역량과 전략과 솔루션의 장단점을 기반으로 진행됐다.

IDC는 마켓스케이프 보고서를 통해 “HPE아루바는 긴밀하게 통합된 스위치 플랫폼과 더불어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기반 관리를 아우르는 WLAN 포트폴리오의 유연성과 네트워크 관리, 보안·분석 소프트웨어 툴의 기술적 강점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평가했다.

IDC 마켓스케이프는 HPE아루바의 강점으로 SD-브랜치 솔루션, 클라우드 기반 아루바 센트럴(Aruba Central)과 온프레미스 관리 플랫폼인 에어웨이브(AirWave)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다중 관리 옵션을 제공하는 점과 네트워크 가시성을 제공하는 이더넷 스위치 제품 포트폴리오에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크리스 코접 HPE 아루바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IDC 마켓스케이프를 통해 가트너, 포레스터 등 네트워킹 업계의 주요 리서치 기업들로부터 리더로 인정받았다”며 “지속적인 혁신과 검증된 솔루션에 대해 인정을 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