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요즘 같이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피부가 쉽게 건조해 지는 탓에 오히려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고 각질이 쌓이기 때문에 피부트러블이 쉽게 발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건조해진 피부 사이로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이 부착되며 세균 번식이 일어나게 된다.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눈에 보이는 각질들을 제거하기 위해 잘못된 방법으로 반복적으로 피부자극을 가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가 더 예민해 질 수 있어 개인의 피부상태에 맞는 겨울철 피부 관리가 중요하다.

최근에는 피부 재생을 유도, 본연의 기능을 끌어올리는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그 중 레이저 ‘아르젠 플라즈마’가 있다.

플라즈마는 고체/액체/기체 외에 지구상에 존재하는 ‘제4의 물질상태’로 불리며, 이온과 자유전자들이 전자기장에 의해 에너지를 얻으며 주변 입자들과 반응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전하를 띈 입자, 활성종, 전자기장, 빛 등이 발생하여 피부에 유용한 기전을 유발한다.

플라즈마 효과로는 첫 번째, wound healing(플라즈마 자유전자, 중성종 들은 환원반응을 통해 세포생성주기를 촉진시키고 콜라겐을 생성하는 섬유아세포를 활성화시켜 피부재생과 상처치유에 도움을 준다.) 두 번째, 광범위한 살균효과(정상세포에 해를 가하지 않으면서 안전하고 광범위하게 바이러스부터 세균 곰팡이 균이나 진 균에 이르기까지 강력한 향균 작용을 함으로 인체에 무해한 항염 치료 효과를 나타낸다.) 세 번째, 약물흡수(피부세포의 접착분자에 상호작용을 조절함으로 피부장벽 기능을 일시적인 감소를 유도하여 약물 및 화장품 흡수성을 향상 시킨다.), 네 번째, 타이트닝(피부 속에 침투하여 콜라겐의 생성을 활성화하며 세포막의 전위를 변화시켜 피부탄력을 향상시켜 항노화에 도움을 준다.) 짧은 시간의 플라즈마 조사는 DNA회복과 세포의 증식 및 이동을 촉진시켜서 세포 재생을 촉진시키는 효과를 나타낸다.

아르젠 플라즈마는 순도 99.99% 아르곤 가스의 매질과 에너지를 이용해 플라즈마를 방출 플라즈마 제트 방식의 치료기기이다.

피부 필링 효과, 즉 죽은 각질 세포에 효과적이며 살균 기능으로 여드름 원인균을 제거해 주며, 피지 분비 억제를 통해 여드름 재발 방지 효과를 내는 효과와 피부 재생을 통해 여드름, 피부질환을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화장품, 연고를 발랐을 때 피부의 흡수율 뛰어나 화장도 잘 받게 된다. 그 외 피부의 친수성을 증가시켜 다른 분자와 결합을 도와줌으로 피부 조직 속의 빈 공간을 수분으로 채워 촉촉하게 만들어 건조한 피부에 적절하며 가려움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광범위하게 적용이 되는 아르젠은 구체적으로 여드름, 모낭염, 염증으로 인한 홍조 및 주사가 있는 경우, 아토피 피부염이나 습진이 있는 경우 등 피부탄력이 저하되거나 결이 거칠고 잔주름이 있는 경우 등에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