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뉴스 네트워크·콘텐츠
루커스, '스마트존OS' 기반 유무선 통합 네트워크 컨트롤러 발표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루커스네트웍스가 최신 버전의 스마트존OS(SmartZoneOS)가 탑재된 ‘스마트존 네트워크 컨트롤러’를 발표했다. 스마트존OS v5는 루커스 무선액세스포인트(AP)와 유선 스위치를 통합 제어·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툴이다.

2015년 처음 출시된 스마트존OS 기반 컨트롤러는 높은 확장성과 유연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다양한 API를 하나로 통합해 중앙에서 단일 관리할 수 있으며 내장된 트러블슈팅·분석 툴의 경우 복잡한 네트워크 관리를 단순화시켜준다.

별도의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 없이도 액세스포인트(AP)와 스위치에 대한 자동 검색 프로세스를 지원하면서 단일 네트워크 컨트롤러 클러스터를 45만개의 클라이언트까지 확장 가능하다.

스마트존OS 기반 컨트롤러의 계층형 다중공유 구조도

네트워크 인프라와 내외부 애플리케이션을 통합 환경도 제공한다. 스마트존 컨트롤러의 기능과 구성을 쉽게 연동할 수 있도록 RESTful 응용프로그램의 API가 제공돼 복잡한 명령 행 인터페이스(CLI)를 구축할 필요성도 없다.

이외에도 스트리밍 API를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루커스 네트워크 데이터, 통계·경보를 모니터링 할 수 있고 자체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사용자가 지정한 대시보드와 보고서를 작성할 수도 있다.

그렉 비치(Greg Beach) 루커스네트웍스 무선 제품 담당 부사장은 “통신사업자, 관리서비스 제공업체, 대기업의 IT 조직이라면 특정 비즈니스 및 기술 요구사항에 맞게 네트워크를 최적화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며 “루커스는 개방형 접근방식을 통해 네트워크 단순화를 기술을 제공하면서 손쉽게 최고의 아키텍처를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