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마트&모바일
MS, 초경량 태블릿PC ‘서피스 고(Surface Go)’ 공개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투인원(2-in-1) 태블릿 신제품 ‘서피스 고(Surface Go)’를 9일(미국시간) 공식 발표했다. 공개된 와이파이(Wi-Fi) 모델은 8월2일 공식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399달러로 책정됐다.

MS 공식 블로그에 공개된 서피스 고는 무게가 1.15파운드, 두께는 8.3mm다. 10인치 3:2 비율의 픽셀센스(PixelSense)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4096단계의 필압을 지원하는 서피스 펜(Pen)을 지원한다.

[source=MS blog]

인텔 펜티엄 골드 4415Y 프로세서 기반으로 최대 9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배터리가 탑재됐다. 고정밀 튜닝 기능과 5포인트 멀티 핑거 제스처를 지원하는 윈도 프리시젼(Windows Precision) 트랙 패드와 인체공학적 키 피치가 적용된 시그니처 타입 커버(Surface Go Signature Type Cover)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충전·도킹 포트와 USB-C 3.1 포트, 마이크로SD 리더가 제공된다.

서피스 고는 10일(미국시간)부터 미국과 캐나다 등의 북미시장과 호주, 영국, 스위스, 스웨덴 등에서 선주문 예약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MS는 한국을 포함한 일본, 싱가포르, 홍콩, 중국 시장에서도 조만간 예약판매를 시작할 방침이다. 공식 출시는 내달 2일이며 LTE모델은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한지선 기자  desk1@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