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임베디드 컴퓨팅
쿤텍, RTOS 플랫폼 ‘eT-Kernel’ 출시…개발자 지원 강화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쿤텍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이솔(eSOL)’의 실시간운영체제(RTOS) 플랫폼 ‘이티커넬(eT-Kernel)’을 국내시장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eT-Kernel은 일본 자동차·전자제품 시스템 개발 분야에서 80% 이상이 채택하고 있는 대표적인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플랫폼이다.

eT-Kernel은 마이크로컨트롤러(MCU)에서 단일코어, 이기종 멀티코어는 물론 다수의 코어 프로세서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다양한 시스템에서 증명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며 기능안전표준 기반의 임베디드 SW 운영 프로세스 수립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자동차 기능안전규격인 ‘ISO26262’를 획득했으며 다양한 시스템에 대한 기능안전표준을 준수하는 개발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미들웨어 컴포넌트(Components)와 자바 이클립스(Eclipse) 기반 개발 도구들과도 함께 사용해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도 가능하다. RTOS 플랫폼으로 멀티코어 에디션은 자동차 기기나 모바일 기기처럼 고성능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에 적합하다.

특히 가상머신 기반의 임베디드 SW 검증 솔루션인 ‘임페라스(Imperas)’와의 연동으로 SW를 가상ECU 기반에서 개발·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어 생산성·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방혁준 쿤텍 대표는 “eT-Kernel은 전세계 고객들로부터 입증 받은 제품의 신뢰성과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고객사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며 “기술지원 서비스 강화는 물론 자동차, 산업·의료 장비, 공장자동화 등과 같은 가장 엄격한 품질 표준을 준수해야 하는 임베디드 SW 개발자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과 고객 지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