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찬바람이 부는 겨울철에는 피부관리에 적신호가 켜지는 시기다. 계속되는 찬바람과 건조함으로 피부가 뒤집어지는 것은 물론 트러블이 잦아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두피 역시 마찬가지다.


겨울에는 건조한두피로 인해 두피비듬이나 머리각질, 두피뾰루지 등을 유발한다. 그 중 일부는 겨울철 생기는 두피각질, 비듬을 단순히 위생적인 문제로 생각해 두피를 강하게 문지르거나 머리를 자주 감곤 한다. 그러나 잘못된 샴푸는 오히려 두피 건강을 악화시켜 심할 경우 여성탈모 및 남성탈모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겨울철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첫걸음은 청결한 두피관리다. 하루 동안 두피에 쌓인 미세먼지, 노폐물 등에 의해 염증이 발생해 m자탈모, 정수리탈모 등을 촉진할 수 있으므로 외출에서 복귀한 직후 두피샴푸, 탈모예방샴푸 등으로 깔끔하게 씻어내야 한다.

이 가운데 천연샴푸 브랜드 ‘테라피션’ 천연탈모샴푸가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브랜드는 두피에 자극이 되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실리콘, 인공색소 등 논란 성분을 배제한 천연계면활성제샴푸로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ITF트리콜로지스트 연맹과 함께 두피 본질에 대한 끝없는 연구와 체계적인 진단 시스템을 적용하여 개개인의 두피 타입에 적합한 두피케어제품으로 개발 중이다. 더불어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성분 8가지와 식물성추출물 28가지를 함유해 두피 환경을 근본적으로 개선시켜 탈모방지 및 탈모관리를 돕는 남성탈모방지샴푸다.

뿐만 아니라 두피지루성피부염샴푸로도 활용 가능하도록 적당한 세정력과 청량감을 가지고 있으며, PH5.5의 약산성샴푸로 두피의 유수분밸런스에 도움을 주고 EWG 그린등급 원료를 사용했다.

모든 두피 타입에 사용 가능한 컨디셔너는 자연유래성분 98%를 함유해 두피와 모근 건강에 도움을 주고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허가를 완료했다. 이 외에도 저자극, 고영양 45가지 식물성추출물을 처방해 자극 받은 두피를 케어하고 힘없는 모발을 보호해 머리숱많아지는법, 머리카락굵어지는법으로 활용하기 좋다라는 평이다.

두피열내리는법으로 많이 활용되는 헤어미스트 타입의 헤어토닉은 내용물이 소량 묻더라도 뭉치거나 끈적임을 남기지 않고 산뜻하고 보송한 마무리가 특징으로 모발 볼륨까지 챙길 수 있는 두피쿨링스프레이 제품이다.

한편 테라피션은 브랜드의 제품력과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4년 연속 국제 우수 품질 인증서를 획득했다. 또한 2014년부터 2019년까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뷰티 브랜드 대상, 소비자만족도 1위, 브랜드만족도 1위 등을 수상하며 12관왕을 석권한 바 있다.

현재 테라피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 입점을 기념해 전 품목 1+1 이벤트가 진행중으로 두피가려움샴푸, 임산부탈모샴푸, 남성탈모샴푸, 모근강화샴푸, 지루성두피샴푸, 손상모트리트먼트, 천연헤어팩, 염색약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