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편의성 강화 '눈길'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큐냅이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된 NAS 운영체제 'QTS 4.3.3'을 공식 출시했다. QTS 4.3.3은 간소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더불어 NAS 운영과 적용에 향상된 '지능'을 이용할 수 있게 개편됐다.

딜란 린 큐냅 제품 관리자는 “4.3 베타 버전의 출시 이후 사용자의 필요에 더 잘 부합하도록 개발팀이 QTS의 유용성과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했다”며 “QTS 4.3.3은 지능이라는 컨셉 중심으로 설계됐고 지능적이고 효율적인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 경쟁력을 갖춘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었다”고 밝혔다.

QTS 4.3.3버전의 출시로 사용자는 가정생활과 비즈니스에서 다음과 같은 더 많은 스마트한 핵심 기능과 신규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스토리지 성능과 자원 활용을 분석하고 관리하기 위해 더 나은 기능성을 제공하는 유용한 그래프와 추가 미터법 기능들을 갖춘 자원 모니터링으로 다시 설계됐다.

지능형 최적화 엔진 기능이 있는 'Qtier'로 이제는 NAS 사용량, 시스템 성능, 최대 사용 시간 분석을 통해 자동 계층화를 실행하는 최적의 시간과 전송 속도를 측정한다.

네트워크 및 가상 스위치는 동일한 LAN 포트를 공유할 수 있도록 NAS, 가상 머신, 컨테이너를 사용한다. 또 썬더볼트 장치들이 큐냅 썬더볼트 NAS를 통해 네트워크 자원에 액세스할 수 있게 해주는 썬더볼트 가상 스위치 NAT 서비스와 T2E (Thunderbolt Ethernet) 변환기를 지원한다.

QTS 4.3.3은 광범위한 백업 시나리오용 SMB 네트워크 파일 공유 프로토콜을 포함해 맥OS Sierra와 원활하게 작동한다.

사용자들은 큐냅 NAS를 사용해 exFAT 기반의 스토리지에 저장된 파일을 직접 액세스하고 편집할 수 있는 exFAT 호환성용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온라인 미디어 편집의 원활한 워크플로를 생성할 수 있다.

Qfiling은 파일 구성을 자동화하므로 파일링 상태를 간단히 확인하고 일정을 설정할 수 있으며 파일은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정리되고 보관된다.

사용자는 큐냅 NAS에서 파일을 직접 검색할 수 있고 클라우드 서비스에 파일을 전송할 수 있으며 FTP 및 CIFS/SMB를 사용해 공유 폴더를 원격 NAS에서 로컬 NAS로 장착할 수 있다. QTS 4.3.3은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MS 원드라이브, 박스, 얀덱스 디스크, 아마존 드라이브, MS 원드라이브 포 비즈니스, 하이드라이브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호환 USB/SATA 광디스크 드라이브를 NAS에 연결하고 파일 스테이션을 사용해 삽입된 디스크의 내용을 NAS 공유 폴더로 직접 액세스/복사할 수 있다.

모든 멀티미디어 앱을 통해 개편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경험할 수 있다. 뮤직 스테이션에는 새 스포트라이트 모드가 있으며 스마트 재생 목록을 지원한다. 비디오 스테이션은 장면에 태그를 붙이고 오디오 트랙을 전환하고 TMDb와 같은 온라인 데이터베이스에서 보충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됐다. QTS 4.3.3은 멀티미디어 앱용 멀티존 멀티미디어 컨트롤도 제공한다. 그리고 다운로드 스테이션에서는 통합된 BT 검색 엔진을 제공한다.

큐메일에이전트(QmailAgent)를 사용하면 여러 이메일 계정과 IMAP 서버를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할 수 있다. 큐컨택츠(Qcontactz)를 이용해 여러 장치와 플랫폼에서 늘어나는 연락처 목록을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할 수 있다.

큐싱크(Qsync)는 안정성과 동기화 속도를 크게 개선시키는 새로운 팀 폴더 구조 및 자동 복구 기능 등이 대폭 향상됐다. IFTTT 에이전트를 사용하면 큐냅 NAS를 생산적인 워크플로우로 자동화할 수 있다. QTS 도움말 센터는 큐냅 기술자들이 안전한 256 비트 SSL 암호화 연결을 통해 NAS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선택적 원격 연결 서비스를 제공한다. QTS 앱 센터에서 더 많은 유용한 앱과 유틸리티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