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D라이프 모바일 포토
LG전자, 높은 가성비에 전용 펜 지원 ‘LG Q8’ 10일 출시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LG전자가 두 번째 Q시리즈인 2018년형 ‘LG Q8’을 1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고가는 53만9000원이다. 중가대 가격 모델로 전용 펜을 활용한 다양한 편의기능과 아날로그 감성까지 완성도 높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18:9 화면비의 6.2인치 대화면을 장착했으면서도 베젤을 줄인 ‘풀비전’ 디자인이 적용됐다.

내장된 ‘스타일러스 펜’은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펜만 뽑으면 디스플레이에 바로 메모할 수 있는 ‘바로 메모’ ▲아무 화면에서나 즉시 메모하는 ‘팝 메모’ ▲메모 공간이 부족하면 손가락 2개로 화면을 터치해 아래로 내리며 쓸 수 있는 기능까지 지원한다.

LG전자 Q7 [사진=LG전자]

다양한 편집기능도 지원한다. ▲내장된 기본 도안(圖案)뿐 아니라 사진을 도안으로 바꿔 원하는 대로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 북’ ▲폰 안의 사진을 꾸며 이모티콘처럼 쓰는 ‘나만의 이모티콘’ ▲동영상을 GIF 파일 형태로 편집해 움직이는 사진(움짤)으로 만드는 ‘GIF 편집’ 등이 적용됐다. 

제품 후면의 1600만 화소 고해상도 카메라에는 ‘위상 검출 자동 초점(PDAF)’ 기술을 적용해 빠르게 초점을 잡아내며 사물을 촬영하면 피사체를 분석해 관련 정보를 인터넷에서 찾아주거나 QR코드를 분석해주는 ‘Q렌즈’ 기능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하이파이 쿼드 DAC’을 탑재했으며 입체 음향효과를 내는 ‘DTS:X’ 입체음향 기술도 지원한다.

안병덕 LG전자 모바일마케팅담당은 “다양한 편의기능과 탄탄한 내구성으로 완성도를 높인 LG Q8이 국내 중가대 스마트폰의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지선 기자  desk1@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