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최근에는 유전적인 소인 및 스트레스, 환경오염 등 각종 다양한 이유로 인해 탈모를 겪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탈모에좋은샴푸 및 여성, 남성 전용 천연탈모샴푸 등을 사용하며 두피 관리를 하는 이들이 많다. 두피의 건강상태는 모근의 건강과 직결되며, 모근의 건강 유무는 이런 증상들에 큰 영향을 준다.

두피는 우리 피부 중 가장 많은 모세혈관과 모공 등의 조직이 있으며, 이중 하나인 모근은 두피의 상태에 따라 안정될 경우 건강하고 튼튼한 모발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불안정한 환경에 놓일수록 힘없고 약한 모발을 성장시켜 탈모를 가속화 시키기 때문이다.

하지만 접근성이 높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는 관리법인 탈모샴푸의 경우, 영양을 줄 수 있는 성분이 높은 비율로 첨가돼있다 해도 향료 등의 자극적인 성분이 첨가되어 있다면 두피 문제를 악화시킬 가능성이 크다.

이 때문에 두피에좋은샴푸 및 지성샴푸를 사용하거나 두피 스케일링 및 각질제거 등을 통해 효율적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기능성 샴푸를 구매하려 한다면 구매 전 샴푸의 전 성분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자극적인 성분이 들어간 일반적인 샴푸는 사용 시 두피에 심한 자극을 주어 건조한 두피를 만들게 된다. 더불어 화학물질 때문에 개인에 따라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일반 샴푸의 경우 일부 성분만 전면에 기재해놓는 경우가 많아서 이런 경우 천연성분으로 이뤄진 제품을 추천 받아 평소에 사용하는 제품을 바꾸는 것이 바람직하다.

루트하우스 관계자는 “기능성 성분으로 높은 안전성을 가졌는지, 친환경 제품인지, 파라벤과 동물성 성분이 무첨가 되어 있는지, 탈모 완화 기능성 검사를 받았는지 등을 잘 살펴보고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한편, 루트 하우스는 천연 두피 케어 브랜드로 한국 소비자 만족 지수와 한국 소비자 평가에서 탈모샴푸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