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뉴스 네트워크·콘텐츠
주니퍼, 멀티클라우드·데이터센터 환경에 최적화 ‘SPC3’ 카드 발표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주니퍼네트웍스가 SRX5000 서비스 게이트웨이의 성능을 최대 11배 증대시키는 새로운 서비스 프로세싱 카드(Service Processing Card, SPC)를 발표했다. 

새로 공개된 SPC3 어드밴스드 시큐리티 액셀러레이션(Advanced Security Acceleration) 카드는 멀티클라우드, IoT, 5G와 엔터프라이즈 엣지 환경에서 요구되는 엄격한 보안 조건을 만족시키는 설계와 기존 SP2 카드와 호환성을 유지하는 점이 특징이다.

모바일 디바이스, IoT, 미디어 스트리밍이 트래픽을 증가시키고 있는 현재 서비스 프로바이더,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강력하고 효율적인 보안 플랫폼·인프라 구축 과제에 직면한 상태다.

회사 측은 SPC3 어드밴스드 시큐리티 액셀러레이션 카드가 산업계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고객사의 트래픽과 보안 요구사항 증가에 맞춰 확장 가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점이 강점이라고 설명한다.

통합 사이버보안 플랫폼의 핵심 구성요소로 성능·용량 저하 없이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는 점,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위한 강력한 보안 게이트웨이 기능과 대형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검증된 VPN 용량을 제공하는 점이 SPC3 카드의 기술적 강점이라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네트워크 운영과 전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 에너지·냉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유연하고 확장이 가능한 아키텍처 기반의 모듈형 설계로 무중단 업그레이드 또한 지원한다.

에이미 제임스(Amy James) 주니퍼네트웍스 보안 포트폴리오 마케팅 이사는 “IoT, 5G,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네트워크 환경이 확대되면서 대역폭 요구가 급증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기업은 지능화되는 대용량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확장가능한 보안 플랫폼 구축이 필수”라며 “주니퍼 SRX5000 라인 방화벽과 SPC3 카드는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성능·확장성·민첩성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강력한 보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