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보안
KISA-팔로알토네트웍스, 사이버보안 대응 협력 강화 MOU 체결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팔로알토네트웍스가 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 본사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글로벌 사이버 위협정보 공유와 사고대응 협력 강화를 골자로 하는 양사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사이버보안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사이버보안 정보·지식 상호 교류 ▲사이버위협·취약점 연구 분석을 위한 전문지식 정보교환 ▲사고대응 협력·정보공유 촉진을 위한 신뢰관계 구축과 관련, 협력에 나설 예정이다.

(왼쪽부터) 이재일 KISA 사이버침해대응본부장과 케빈 올리어리(Kevin O’Leary) 팔로알토네트웍스 아태지역 필드 CSO가 양사간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팔로알토네트웍스]

특히 사이버보안 인텔리전스 강화를 위해 KISA 사이버침해대응센터(KISC)는 팔로알토네트웍스의 보안전문조직 ‘유닛42(Unit42)’와 사이버 침해사고 분석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침해사고 대응과 예방에 나설 방침이다.

팔로알토네트웍스의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 보안 조직인 유닛42는 사이버 공격 방법 연구, 침해사고 분석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사이먼 그린(Simon Green) 팔로알토네트웍스 아태지역 총괄 선임 부사장은 “보안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KISA와의 이번 협력으로 사이버 공격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일 KISA 사이버침해대응본부장은 “글로벌 사이버보안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과 신속한 정보 공유를 바탕으로 지능화되는 사이버위협에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