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스타트업
블록체인 스타트업 '아이오텍스', 리니어블과 파트너십 체결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샌프란시스코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블록체인 스타트업 ‘아이오텍스(IoTeX)’가 국내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타트업인 ‘리니어블’과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양사간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추진되며 IoTeX는 IoT 전용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스마트 웨어러블 단말 스타트업인 리니어블은 IoTeX 생태계 측면의 첫 번째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지난해 치매, 알츠하이머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노년층을 돕기 위해 ‘리니어블 실버’를 출시했으며 내달 3종의 새로운 스마트워치 ‘실버 2.0, 레이디, 주니어’를 발표할 예정이다.

IoTeX는 내년까지 모든 리니어블 단말을 IoT 블록체인 플랫폼에 연결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플랫폼에 연결된 정보는 변경이 불가능하고 추적이 가능해진다. 보안성은 높아지고 데이터 신뢰도는 상승하면서 데이터 활용 폭이 넓어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롤렌(Raullen Chai) IoTeX 공동창업자는 “실생활에 많은 Io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이번 파트너십은 IoTeX의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리니어블과 장기적 비전을 공유하며 이번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석민 리니어블 대표는 “리니어블은 IoTeX와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