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KIST, 여름방학 맞이 초중고교생 대상 과학캠프 운영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과학·체험학습 프로그램이 진행돼 눈길을 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서울 성북구 서울본원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특화된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올해로 6회를 맞은 고등학생 사이언스 캠프는 7월23일부터 8월3일까지 2주간 마련된 4개 분야(신경교세포연구단, 환경복지연구단, 스핀융합연구단, 화학키노믹스연구센터)에서 총 33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IST 중학생 사이언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사진=한국과학기술연구원]

고교생 사이언스 캠프는 각 연구단의 연구자들이 강의와 실험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하면서 학생들이 최신 연구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실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이달 2일 국내 최초 지하철 과학관인 6호선 상월곡역 ‘사이언스 스테이션’에서 진행됐다. KIST와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이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초등학생 20명을 선정해 맞춤강연을 통한 코딩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과 스마트 블록을 활용한 실습으로 진행됐다.

100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강연·실습체험으로 진행되는 ‘KIST 중학생 사이언스캠프’도 8월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개최됐다. 올해는 ‘과학기술 트렌드 강연’을 신설하고 KIST가 최근 발표한 소프트로봇, 인공광합성 기술, 도핑컨트롤 기술 등을 다뤘다.

이병권 KIST 원장은 “국가 대표 종합연구소로서 앞으로도 과학대중화를 위한 사회적 책무를 다할 것이며 과학 인재양성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KIST에서 진행하는 모든 과학 프로그램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한지선 기자  desk1@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