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부동산 시장안에서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평택 고덕국제화도시는 삼성전자 등 대기업과 수준 높은 교육환경과 광역교통망이 형성된다. 에듀타운 2단계 첫 분양 단지인 ‘평택 고덕파라곤2차’는 회사보유분에 한해 선착순 분양한다.


‘평택 고덕파라곤2차’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 계획지구 A-40블록 일대로 지하1층~지상20층 10개동 총 654세대로 조성된다. 2021년 7월 입주예정으로 전용면적 84㎡ A, B타입으로 2가지 중 선택가능하다.

넓은 동간거리와 쾌적한 단지설계로 채광 및 개인프라이버시를 보호했다. 남향위주의 배치와 판상형 구조로 최대 5.7m의 와이드 거실폭으로 개방감을 높였다. 드레스룸, 대형수납장,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고 발코니, ‘ㄷ’자형 주방구조 등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각실 온도제어시스템, 욕실바닥난방, 지역난방 등 에너지 절약을 도모했다. 커뮤니티시설로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회의실,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독서실, 세미나실 등 다양하다.

단지 앞 에듀타운과 국제교류 단지 내 국제학교, 신설초, 신설중 등 초인접해 있다. 예술의전당, 도서관, 박물관 등 인접해 있으며 함박산, 중앙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구축했다.

1단계 약 144만평으로 삼성전자산업단지 및 서정리역세권 중심 개발과 2단계 약 125만평의 행정타운 중심의 개발, 3단계 약 137만평의 국제교류단지 중심으로 꾸준한 발전이 진행 중이다.

SRT지제역이 2016년 12월 개통해 수서~지제까지 약 20분대로 도달가능하다. KTX 및 SRT 지제역, 1호선 서정리역 등 이용하기 편리하다.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서해안복선전철, 평택보승선 등 광역교통망을 구축해 수도권과 충청도까지 접근성이 우수하다.

분양가 상한제 및 서울 집값상승 등 복합적으로 작용한 풍선효과로 ‘평택 고덕파라곤2차’가 활기를 띄고 있다. ‘고덕파라곤1차’의 경우 1순위 최고경쟁률 49.4:1을 차지했으며 분양가 대비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다.

대기업의 입주를 통해 15만명 이상의 고용효과가 기대돼 유입인구가 증대되면 중소형 평형의 신규 학세권단지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2021년 말 준공예정인 브레인시티 개발로 교육, 연구시설, 산업시설 등 첨단복합산업단지를 조성해 평택시의 경제발전까지 기대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