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와사비망고가 AMD 젠 아키텍처 기반의 CPU 라이젠5 시리즈 발표회에서 신제품 젠(ZEN) UV650 UHDTV 이지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라이젠 5시리즈는 라이젠 7의 2배 이상의 시장규모가 예상될 정도로 파워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제품이다.

이날 이엠텍아이엔씨 레이싱 체험존에서 선보인 ZEN UV650 UHDTV 이지는 삼성 S-PVA패널을 단 제품으로 HDMI 2.0 포트를 통해 UHD 60Hz, 크로마 샘플링 4:4:4를 지원, 넓은 화면과 함께 AMD시스템과의 호환성이 높아 UHD TV 시청은 물론 PC 연결시에도 활용도 가 높다.

기가바이트 부스에서 선보인 UHD320 Real4k HDMI 2.0은 알루미늄, 메탈 소재의 디자인을 채택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PC전용 보드를 달아 PC에서 쓰임새가 많은 PIP/ PBP기능 등을 갖춰 32형 UHD 모니터 중에서는 가장 판매량이 높은 제품이다.

AMD 메인부스에 선보인 UHD400 Real4k HDMI 2.0은 작년 2월에 출시된 제품으로 누적판매량 2만대를 기록한 와사비망고의 주력 UHD 모니터다.

와사비망고 김환준 대표는 “고성능을 갖춘 라이젠 7, 5시리즈의 출시와 맞물려 고사양을 요구하는 UHD 모니터, UHD TV의 판매량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