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보통 인터넷가입은 3년 약정으로 계약 진행된다. 3년이 지났다면 타 통신사로의 신규가입을 하거나, 기존 통신사를 유지하는 재약정을 선택하게 된다.

기존 통신사로 재약정은 가족 구성원의 핸드폰을 2대 이상 결합해 요금할인을 받는 것이 아니라면 타통신사로의 신규가입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재약정의 경우 신규가입 대비 혜택이 작기 때문이다.

국내 인터넷가입자 중 가족 구성원의 핸드폰 통신사가 모두 동일한 경우는 많지 않다. 때문에 재약정이 아닌 인터넷 신규가입량이 꾸준히 늘고 있으며, 재약정 대비 혜택이 크기 때문에 신규가입을 찾는 소비자는 지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 이후 통신사별 최대 지급가능한 사은품 금액은 SK와 LG가 최대 46만원, KT가 최대 44만원이다.

특히,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한 신규가입이 많은 편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고객센터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사은품에 현금 비중이 높기 때문이다. 고객센터의 경우 상품권으로만 지급이 되고 있으며 금액 수준이 낮은 편이다.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을 검색하는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신청사은품, 인터넷비교사이트 등의 검색어가 검색창에 자동완성으로 보여 질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 등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실제로 그 부분이 인터넷을 가입처를 선택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 KT, LG 등 통신3사 인터넷상품 및 요금제별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금액을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비교·가입할 수 있는 곳을 뜻한다. 자신에게 맞는 상품 선택과, 선택한 상품에 따른 사은품 금액을 직접 확인하여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한편,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 곳’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15만명 이상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일평균 3,000명 이상·누적 850만명 이상이 찾는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펭귄통신’은 인터넷 설치 당일날 현금 사은품 지급을 약속하고 있다.

실제로, 펭귄통신에 올라온 고객 설치 후기 확인 결과, 총 600건 이상의 설치 후기가 있었으며 ‘현금 사은품을 설치 당일날 지급받았다.’라는 내용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었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설치를 받아보신 분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한게 아니라면, 인터넷설치 후 사은품 지급까지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으로 기다려야 한다”며 “고객들의 그런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으로 불안감을 줄여드리고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올레 등 통신 3사 인터넷신규가입 및 설치 관련 상담은 펭귄통신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