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경기도 평택시 고덕신도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A-45BL에 들어서는 ‘평택 고덕 계룡 리슈빌 파크뷰’ 아파트가 미분양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해당 단지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고덕R&D테크노밸리가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직주근접 아파트로, 단지 앞에 고덕신도시 유일의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이 예정되어 있으며,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로 들어서는 평택 평화예술의전당이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설 예정이며, 평택 역사박물관(예정), 중앙도서관(예정) 등 대형 문화시설들이 단지에서 불과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수변공원으로 개발 예정인 저류지와 서정리천, 고덕신도시 중앙공원인 함박산 중앙공원과 근린공원도 단지에서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고덕 리슈빌 파크뷰는 지하 1층~지상 20층, 11개 동, 총 730세대로 전 세대가 전용 84㎡ 단일 면적이다. 타입은 ▲84A타입 305세대 ▲84B타입 160세대 ▲84C타입 145세대 ▲84D타입 60세대 ▲84E타입 60세대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정액제로 1차 계약금 1,000만원으로 계약이 가능하며, 2차 계약금을 포함해 입주 때까지 분양가의 5%만 있으면 된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 4-Bay(일부 4.5-Bay)로 설계해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며, 현관은 워크인 수납장, 주방은 펜트리를 계획해 수납 및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아울러 넓은 동간간격과 지상에 차가 없는 지하주차제가 적용되며, 테마정원 및 어린이놀이터 등이 들어선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맘스스테이션, 주민카페 등이 들어선다.

고덕신도시는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지제동, 고덕면 일원 1,342만㎡ 면적에 조성되는 신도시로 판교신도시(892만㎡)보다 1.5배 이상 크며, 각종 상업시설과 복합여객터미널, 행정타운 중심 개발로 평택시청 등 행정기관이 이전하는 것은 물론 중앙공원, 수변공원 등 녹지공간과 상업 및 업무 기능 활성화 개발이 계획돼 있다.

교육여건으로는 유치원과 초중고가 단지에서 도보거리 내에 예정되어 있으며, 도보 5분 거리에 중앙도서관이 건립될 예정이다.

교통여건으로는 SRT 지제역, 1호선 서정리역과 연결, 고덕순환로를 경유하느 BRT 정류장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지난 2016년 SRT 지제역 개통으로 이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까지 단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 SRT/KTX 지제역이 차량 7분 거리이며, 고덕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의 접근 또한 용이하다.

한편, ‘고덕 리슈빌 파크뷰’ 모델하우스는 평택 비전사거리 인근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