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줌인터넷이 자동차 정보 서비스인 '자동차줌' 카테고리를 개편했다. [사진=줌인터넷]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줌인터넷이 6일 자체 서비스 중인 검색포털 ‘줌닷컴’의 자동차 정보 서비스인 ‘자동차줌’을 세분화된 차량 견적 서비스와 시승기/리뷰영상과 같은 사용자 지향 콘텐츠를 추가, 서비스 개편을 단행했다.

줌인터넷은 디지털 콘텐츠·큐레이션 전문기업인 패스트뷰와의 제휴를 통해 차량 종합 정보와 가격이 포함된 구매 견적 서비스와 자동차 업계 동향을 확인 할 수 있는 뉴스 카테고리, 시승기와 리뷰영상 콘텐츠 카테고리를 업데이트했다.

자동차 견적 비교 서비스의 경우 대폭 개편됐다. 원하는 브랜드의 차량과 사양을 선택하면 각 차량이 가지고 있는 옵션과 트림별 견적비교가 가능해졌다. 자동차 보험과 할부·리스 등 결제 조건을 추가 할 수 있으며 자동차 종합 보험 가입 연령대와 연간 주행 거리 등 세부 조건도 선택할 수 있도록 조정됐다.

차량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를 위한 정보 콘텐츠도 풍부해졌다. 브랜드별 관심 있는 차량을 선택해 각 차량의 제원과 가격, 판매 대수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경쟁차 비교’ 서비스가 새로 추가됐다.

줌인터넷 관계자는 “개편에 앞서 사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견적 비교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는 데 집중했다”며 “차량 견적 비교는 물론 시장 종합 정보, 포토뉴스 등 다양한 차량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