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케이아이엔엑스(KINX)가 9일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애저 네트워킹 MSP 파트너(Azure Networking Managed Service Provider partner)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애저 네트워킹 MSP 파트너 프로그램은 애저 네트워크 서비스를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신설된 제도다. 애저 네트워킹 MSP 파트너는 네트워크의 연결-보안-모니터링-관리 등 클라우드 네트워크 영역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담당한다. 현재까지 전세계에서 25개 이상의 기업이 애저 네트워킹 MSP 파트너로 선정됐다.

KINX는 지난 2017년부터 애저와의 프라이빗 연결을 제공하는 MS애저 익스프레스 라우트(Microsoft Azure Express Route)의 연결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사측은 파트너 합류로 애저 네트워킹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고 애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INX 이선영 공동대표는 “MSP 파트너로 참여하면서 클라우드 네트워크 분야의 전문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며 “차별화된 네트워크 컨설팅과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혁신(DT)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