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현재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 키워드로 노출 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금 등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실제로 사은품 수준이 인터넷가입을 결정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소비자(고객)에게 지급 가능한 사은품 금액에 상한이 생기면서 사실상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 곳’의 의미는 없어진지 오래다.

그렇다면, 인터넷가입 시 어떤 점을 확인해야 할까?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소비자들이 SK LG KT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가 아닌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이유는, 여전히 고객센터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지급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고객센터의 경우 상품권으로 사은품이 지급되고 있으나,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상품권과 현금이 함께 지급되고 있으며, 현금의 비중이 더 높기 때문에 이용자가 늘고 있다.

만약, 인터넷가입을 고려 중이라면 인터넷비교사이트 중에서도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 가능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설치 후 약 일주일 뒤에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으나, 자본력을 바탕으로 운영 중인 몇 곳은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똑같은 사은품 금액이라면 빨리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당연하다.

최근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타 인터넷비교사이트와 차별화된 운영 방식을 고집해 고객이 설치받는 당일에 사은품을 지급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방통위가 시행한 경품고시제 이후 최대 지급가능한 사은품 금액은 모두 같아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 중이다.”고 전했다.

이어 “펭귄통신은 통신사 자체코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산을 통해 개통(설치) 여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오후 4시 이전에 설치 받은 고객들께는 현금 사은품을 당일지급해드리고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실제로 펭귄통신은 15만명 이상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일평균 3,000명 이상의 방문자와 누적방문자 850만명 이상이 찾는 ‘방문률 1위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손꼽히고 있다.

펭귄통신은 일별 접수명단과 사은품지급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고객 포토후기 700건 이상으로 신뢰도 높은 인터넷비교사이트로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네이버 공식 카페를 운영 중이기 때문에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상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신청을 할 수 있어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이 없다.

확인 결과,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 인터넷·IPTV(티비) 상품에 따라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지급 금액이 게재되어 있어 본인에게 필요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문 상담원을 통해 고객 사용 환경에 따른 결합할인 등을 안내받아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인기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10, 노트9, LG G8, 아이폰7 등을 시중보다 저렴한 금액에 구매할 수 있어 인터넷 신규가입 신청과 핸드폰 개통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펭귄통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