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뉴스 네트워크·콘텐츠 포토
KT, 기가지니 세리시이오(SERICEO) 출시…지식·교양 콘텐츠 서비스 확대
[사진=KT]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KT 인공지능(AI) 서비스 ‘기가지니’의 프리미엄 지식·교양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KT는 삼성 HR 전문기업인 멀티캠퍼스와 손잡고 기가지니를 통해 교양 강의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세리시이오(SERICEO)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가지니 SERICEO는 동영상 형태의 강의 서비스로 경영·경제·산업 관련 동향과 리더십, 인문학, 웰빙, 라이프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매월 20편의 동영상이 업데이트될 예정으로 해당월에 제공되는 동영상은 말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기가지니, 세리시이오 실행해줘”와 같은 음성명령으로 실행할 수 있다. 매일 지정된 ‘오늘의 지식비타민’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된다. 한 편당 재생시간은 7~8분 정도다.

SERICEO는 국내 주요 기업 경영진 등 1만5000여명의 유료 회원이 사용하고 있는 프리미엄 지식서비스로 각 분야 비즈니스 리더의 강연과 직장인에게 필요한 최신 트렌드 등 7분 내외의 짧은 동영상 콘텐츠 1만5000여개를 제공하고 있다.

KT는 향후 기가지니 SERICEO 서비스를 다양한 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기가지니 LTE, 원내비에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각 분야 최고 품질의 콘텐츠가 더욱 많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SERICEO 외에도 지속적으로 최고 품질의 콘텐츠를 기가지니에서 제공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지선 기자  desk1@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