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블록체인 핀테크 포토
한국NFC,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 POS플랫폼 ‘스내피와이어’ 서비스 론칭
한국NFC가 다양한 모바일 결제 방식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POS 플랫폼 '스내피와이어'를 정식 공개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한국NFC]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한국NFC가 12일(현지시간)부터 14일까지 미국 LA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MWC 아메리카 2018’에서 다양한 모바일 결제 방식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POS 플랫폼 ‘스내피와이어(SnappyWire)’을 공개한다.

스내피와이어는 애플페이를 통한 OR코드 폰to폰 결제, 소셜미디어 링크 결제, 신용카드 IC칩 리딩방식, 신용카드 터치결제와 같은 다양한 결제 방식을 지원하는 모바일 POS 플랫폼으로 자영업자나 개인 간 물건을 사고 팔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개인이나 상인이 판매하고자 하는 물건을 스마트폰 사진으로 찍어서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물건을 곧바로 업로드하고 결제 링크를 연결해 즉시 판매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점도 특징이다. 스마트폰 QR코드로 결제가 가능한 애플페이 방식의 폰to폰 결제도 지원한다.

한국NFC는 이번 행사에서 스내피와이어를 공식 발표하고 미국을 시작으로 해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회사 측은 글로벌 PG사인 스트라이프(Stripe)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서비스의 보안성과 안정성을 확보한 상태다.

황승익 한국NFC 대표는 “스내피와이어 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 가능한 결제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통합 모바일 POS플랫폼으로 개인이나 영세상인이 언제 어디에서나 스마트폰으로 상거래를 할 수 있도록 구축된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