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주니퍼네트웍스가 캠퍼스, 브랜치(Branch)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비용효율성, 유연성과 확장성 갖춘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대규모 SD-WAN 구축·관리를 위한 주니퍼 클라우드 매니지드 솔루션에 SD-LAN 운영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고 고성능 SRX/NFX CPE 제품군에 다수의 추가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주니퍼 SD-WAN 솔루션은 고수준의 확장성과 보안기능을 포함해 캠퍼스, 브랜치, 퍼블릭클라우드 WAN 연결을 지원하는 다수의 성능 옵션, SDN 제어를 위한 사내구축(On-Premises)/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옵션이 모두 포함돼 있다.

새로 공개한 포트폴리오는 SD-LAN 운영 기능을 추가하는 기능이 강화되면서 단일 포털에서 주니퍼 EX 시리즈 스위치 프로비저닝에서부터 LAN 패브릭 관리, LAN 가상화와 보안 정책 구성을 포함해 SD-WAN 환경과 동일한 방식으로 수행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자동화 기능을 통해 운영을 간소화함으로써 비용절감과 워크플로우 향상, WAN/LAN 네트워크 활용을 통합 지원하면서 커넥티드 시큐리티(Connected Security) 정책 수립을 지원한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SD-브랜치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CPE 장비도 제공된다. 여기에는 SRX 보안 게이트웨이 제품군과 NFX uCPE(universal CPE)가 포함돼 있다.

NFX350은 최신 x86 프로세서 기반으로 안전한 SD-WAN과 기타 브랜치 로컬(Branch-Local)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스토리지 및 메모리를 지원한다. 모든 장비에는 10G와 1G 인터페이스가 각각 8개씩 탑재됐으며 구성에 따라 최대 2TB 스토리지, 128GB RAM, 32개의 vCPU까지 확장할 수 있다. 풀 로딩된 NFX350은 최대 40Gbps 차세대방화벽(NGFW)과 최대 8Gbps IPSec을 지원한다.

SRX380은 가장 높은 성능의 브랜치 SRX로 1Gbps IPsec 성능, 4개의10G 포트, 대용량/고밀도를 위한 16개의 PoE+ 포트를 탑재했으며 AES256 MACsec 암호화 기능과 확장 연결을 위한 4개의 미니 카드 슬롯을 지원한다.

소규모 브랜치 로케이션을 위해 새롭게 발표된 Wi-Fi 카드(브랜치 SRX용)는 주니퍼 브랜치 SRX(SRX320/340/345/380/550) 차세대 방화벽과 시큐어 SD-WAN 엣지 디바이스에 적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LTE, 이더넷과 기타 기존 네트워크 전송 옵션과 함께 제로터치 구성이 가능하다.

존 카우리 얼라이드 피나클 최고전략책임자(CIO)는 “주니퍼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SD-WAN 솔루션으로 우리는 단일 플랫폼에서 LAN과 WAN 네트워크를 모두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주니퍼 솔루션은 제로터치 프로비저닝(zero-touch provisioning), 보안 정책, 세부적인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레벨과 같은 고급 기능으로 운영을 간소화하고 민첩성과 연결성 보장하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마노지 리라니바스 주니퍼네트웍스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주니퍼의 솔루션은 공통 프레임워크에 유선, 무선, SD-WAN, 보안을 통합하면서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탁월한 자동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며 “이번에 발표한 최신 기능은 주니퍼 클라우드 제품군을 확장하면서 다양화된 구축 옵션으로 단순하면서도 안전하고 효율적인 캠퍼스/브랜치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최적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