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핫뉴스 포토
애플, 신형 스마트폰 ‘아이폰XS(맥스), 아이폰XR’ 공식 발표
[source=apple newsroom]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애플의 신형 아이폰 모델인 아이폰XS와 아이폰XS맥스, 아이폰XR이 공개됐다.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소재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신형 아이폰 모델과 애플워치4 시리즈를 정식으로 공개했다.

새로 공개된 모델 모두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X의 노치디자인을 유지하고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아이폰XS(맥스) 2개 모델은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64GB, 256GB, 512GB의 저장메모리를 지원하는 3개 모델로 출시된다.

6.1인치 LCD 모델인 아이폰XR은 전세대 모델인 아이폰8 플러스 모델비 사이즈는 작아졌고 화면은 커진 점이 특징이다. IP67 등급의 방수기능을 지원하며 총 6개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source=apple newsroom]

신제품 3종 모두 7나노(nm) 공정의 8코어 뉴럴엔진의 A12 바이오닉 칩이 탑재돼 전세대 모델비 최대 15% 빠른 속도를 지원하며 전력소모량도 크게 줄었다. 듀얼유심 기능을 지원하며 아이폰X와 마찬가지로 안면인식 기능인 ‘페이스ID’도 지원한다.

카메라 기능도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아이폰XS(맥스) 모델에는 전면 700만화소, 후면 1200만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됐으며 광학이미지보정(OIS) 기능이 탑재됐다. 스마트 HDR 기능을 지원하면서 초점 정확도도 개선됐으며 기존에 촬영한 이미지의 심도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아이폰XS(맥스) 2개 모델은 14일(미국시간)을 기준으로 사전예약이 시작되며 미국, 중국, 일본, 호주, 홍콩 등 1차 출시국을 대상으로 21일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키노트 발표에 나서는 팀 쿡(Tim Cook) 애플 CEO [source=apple newsroom]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은 한국은 빠르면 내달 말을 기점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XR의 글로벌 출시일은 내달 26일로 결정됐다. 가격은 아이폰XS, 아이폰XS맥스 모델이 각각 999달러, 1099달러, 아이폰XR은 749달러로 책정됐다.

한편 애플은 신형 아이폰 모델과 함께 애플워치4 시리즈도 함께 공개했다. 제품 시리즈 최초로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심전도 측정 기능이 탑재됐으며 총 3개 색상(스페이스 그레이, 스페이스 블랙, 골드)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embe@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