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임베디드 컴퓨팅
마이크로칩, MPLAB X 통합개발환경(IDE) 버전 5.05 출시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 AVR 마이크로프로세서(MCU)를 베타버전으로 지원하는 MPLAB X 통합개발환경(IDE) 버전 5.05를 출시했다. PIC MCU 사용자와 MPLAB 에코시스템을 활용하는 개발자들은 애플리케이션에서 AVR MCU를 손쉽게 평가하고 통합할 수 있게 된다. 

향후 출시할 MPLAB 버전에서는 그 외 AVR MCU 및 향상된 기능도 추가로 지원될 예정이다. 아트멜 스튜디오(Atmel Studio) 7과 아트멜 스타트(Atmel START)로도 향후 AVR 디바이스를 위한 지원도 계속된다.

MPLAB X IDE 버전 5.05는 윈도, 맥OS, 리눅스OS와 호환돼 교차 플랫폼을 지원하면서 확장성이 뛰어난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 툴 체인은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 기반으로 구성되며 개발자들은 메뉴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클록, 주변장치, 핀 레이아웃 등의 소프트웨어 구성요소와 장치 설정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다.

MCC는 마이크로칩의 Curiosity ATMega4809 Nano(DM320115) 개발 보드와 기존 AVR Xplained 개발 보드 등 특정한 보드를 위한 코드 생성도 가능하다.

AVR MCU를 컴파일링과 프로그래밍할 때 더 다양한 컴파일러와 디버거/프로그래머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선택 가능한 컴파일러에는 AVR MCU GNU 컴파일러 컬렉션(GCC)이나 MPLAB XC8 C 컴파일러가 포함됐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