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뉴스 네트워크·콘텐츠
키사이트, 5G NR 시험 인증 시스템 구축 지원
(왼쪽부터) 키사이트코리아 영업부 이선우 상무, 디티앤씨 성호섭 전무, 디티앤씨 박채규 대표,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부사장 사티시 다나세카란, 키사이트코리아 최준호 대표, 디티앤씨 손근기 이사 [사진=키사이트코리아]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키사이트코리아가 5G NR 시험 인증 시스템 구축을 위해 디티앤씨의 5G NR 테스트 솔루션 파트너로 선정됐다.

키사이트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과 방사 테스트용 맞춤형 챔버를 결합한 엔드투엔드 OTA(Over-the-air) 테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디티앤씨는 전도·방사 테스트 환경 모두에서 sub-6GHz(6GHz 이하 대역) 및 mmWave 주파수(6GHz 이상 대역)의 5G 모바일 디바이스에 대한 규제 무선주파수(RF) 테스트를 처리할 수 있다.

디티앤씨의 박채규 대표이사는 “디티앤씨는 키사이트와의 협력을 통해 5G 테스트 솔루션 서비스가 실질적으로 고객들과 만나는 작업을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키사이트는 칩셋·디바이스 제조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5G NR 지원 엔드 투 엔드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으로 글로벌 모바일 에코시스템은 초기 설계부터 테스트 및 제조에 이르기까지 전체 워크플로우에서 5G 제품 설계, 개발·검증을 가속화할 수 있다. 

이외에도 sub-6GHz/mmWave 주파수에서 빔포밍 및 빔 관리를 포함한 최신 3GPP 5G NR 릴리즈15 사양을 지원하는 5G 무선주파수(RF) 설계 검증 테스트 솔루션인 5G RF DVT 툴세트도 출시했다.

키사이트의 무선 테스트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 및 제너럴 매니저인 카일라쉬 나라야난은 “키사이트가 한국 디바이스 에코시스템의 새로운 5G 설계 개발을 가속화 할 수 있는 엔드 투 엔드 5G 테스트 솔루션의 조기 사용을 통해 디티앤씨를 지원하게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embe@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