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클라우드 네트워크
카카오내비도 말로 실행한다…AI플랫폼 ‘카카오i’ 적용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카카오가 서비스 중인 카카오내비에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i(아이)’가 적용된다. 17일 서비스가 적용되면서 카카오미니에서 제공되던 카카오i의 기능과 카카오내비의 주요 기능을 음성만으로 제어가 가능해진다.

카카오내비를 켜고 카카오i를 호출하면 카카오미니처럼 대화를 나눌 수도 있으며 수신된 카카오톡 메시지가 있는지 확인하거나 메시지도 보낼 수 있다.

이외에도 ▲음악 재생·개인화 음악 추천 ▲날씨·뉴스·주가 등 지식/생활정보 제공 ▲오디오 콘텐츠 ▲어학사전 ▲종교 콘텐츠 ▲실시간 이슈 검색어와 같은 카카오미니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향후 카카오톡 읽어주기 기능도 업데이트하면서 드라이빙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카카오내비의 핵심 기능인 길안내, 목적지 검색, 변경 등을 음성명령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i는 카카오내비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에서 지원되며 17일부터 적용된다. iOS 환경에서는 추후 지원될 예정이다.

김병학 카카오 AI랩(Lab) 부문 총괄 부사장은 “운전자의 활동이 제한적인 공간에서 카카오i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운전 중에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이용 가능한 공간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지선 기자  desk1@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