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웹 기반의 RPA 통합 지능형 문서 처리(IDP) 솔루션인 ‘아이큐봇(IQ Bot)’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보이스, 구매주문서(PO), 대출신청서, 보험금청구서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문서 처리 프로세스를 RPA로 자동화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인터페이스가 확장됐으며 한글 인식 개선과 영어 손글씨 인식도 지원한다. 문서 환경에 최적화된 OCR 엔진이 탑재되면서 여권과 같은 신원 확인문서, 보험청구서, 건강정보 등 표준문서에서 데이터 추출도 가능해졌다.

각 문서 처리 단계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하면서 사람의 피드백을 지속 학습해 문서처리자동화 과정도 간소화됐다.

이외에도 파이썬 스크립트를 활용해 추출되는 결과값을 원하는 대로 맞춤 변환할 수 있으며 개발자 API를 활용해 외부의 데이터베이스와 교차검증이나 머신러닝(ML) 엔진을 호출하면서 자연어분석에도 적용할 수 있게 된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 지사장은 “디지털 기업으로 전환을 모색하는 기업은 수많은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연관된 대용량의 문서를 지능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이번 업데이트로 비즈니스 사용자가 AI/ML을 쉽게 활용하면서 문서 중심의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자동화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