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카카오페이]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카카오페이가 자동차 관련 금융서비스 이용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사 플랫폼에 ‘내차관리’를 새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자동차세 납부 기간을 맞아 16일부터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는 차량 시세조회·판매 기능을 새로 추가하며 ‘간편보험’, ‘청구서’, ‘인증’을 통해 제공하던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한 곳으로 통합적으로 연결한 ‘내차관리’ 메뉴를 오픈했다.

간단한 차량 번호 입력만으로 ▲차량판매(시세조회, 내차팔기) ▲세금관리(자동차세 납부) ▲보험관리(자동차 보험 만기일 안내, 자동차 보험료 비교, 운전자 보험 가입) ▲고지서관리(자동차 종합검사 안내문 모바일 수령) 관련 서비스를 단일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세 납부 기간을 맞아 사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2019년 제2기분 자동차세 납부가 진행 중인 이달 16일부터 2020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기간인 1월31일까지 종이고지서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카카오톡으로 받은 고지서를 통해 자동차세를 납부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1년치 주유비에 달하는 카카오페이머니 200만원을 지급하며 100명에게는 5천원 카카오T대리쿠폰, 5000명에게는 S-Oil 5천원 주유권이 제공된다. 농협카드, 신한카드로 납부하는 사용자에게는 별도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이모티콘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