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피플
이용길 루커스네트웍스코리아 지사장, “파트너사와 상생정책 추진할 것”
이용길 루커스네트웍스코리아 지사장 [사진=루커스네트웍스]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이용길 루커스네트웍스코리아 지사장이 유무선 통합 솔루션 세미나 ‘2018 미니 독 코리아(Mini Dogs Korea)’ 현장에서 지역 파트너사와의 상생정책을 강조했다.

루커스네트웍스코리아 주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16일부터 24일까지 전국 5개 거점도시에서 솔루션·비즈니스 전략 내용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차세대 무선랜 기술, 와이파이 기반의 스마트 서비스 동향, 루커스 파트너 프로그램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특히 ‘파트너 프로그램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주제로 지역 파트너사를 위한 자체 프로그램과 인센티브를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정책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구체적인 내용을 보면, 스마트시티를 통해 도시화에 따른 정보화 역기능을 해소하고 있는 선진국의 모범 사례를 소개하는 ‘산업혁명이 만드는 새로운 스마트도시의 미래’에 대한 발표와 새로운 무선 표준 규격인 802.11ax와 기존 규격과의 차이, 특장점을 알아보고 802.11ax를 활용한 무선네트워크 사업의 방향을 모색하는 내용도 공유됐다.

또 4차 산업혁명이 만드는 새로운 스마트도시의 해결책과 선진국의 베스트프렉티스를 조망하고 루커스네트웍스 솔루션을 이용해 전형적인 네트워크 구성을 관리 편의성과 운영 효율성이 극대화된 네트워크로 변신시키는 전략이 대거 공개됐다.

이용길 지사장은 “공공와이파이의 역할이 강화되고 스마트시티 검토 및 구축이 본격화되는 상황에서 각 지역에 뿌리를 내린 파트너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200여명의 지역 파트너 관계자와 함께한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향후 지역 파트너사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지원도 강화해 나갈 계획”임을 전했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