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2019년 12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홍콩 기반의 기술 중심 자산관리업체 Assured Asset Management ("Assured")가 Shui On 그룹과 공동으로 Traceable Accounts Payable("TAP") 플랫폼을 출시했다. TAP는 다른 기업이 발행해서 승인받은 공급업체 수취 계정과 계약 지급 계정으로 지원되는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결제 시스템이다. 양사 간의 파트너십은 TAP를 이용해 Shui On 건설 공급체인의 깊숙한 위치에서 거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다.

Assured Asset Management, Shui On 그룹과 공동으로 공급체인 재무 솔루션 출시
Assured Asset Management, Shui On 그룹과 공동으로 공급체인 재무 솔루션 출시

공급체인 내에 속한 중소기업은 유동성에 접근하기 위한 효율적이고, 신뢰성 높으며, 투명한 방법이 부족하다. TAP는 이러한 사업 리더들의 중요한 통점을 해소해준다. TAP은 재화와 서비스의 거래를 기록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며,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유동성에 대한 접근성을 지원하는 심층적인 앵커 사업에 대한 중소기업의 참가를 증명하는 기록을 제공한다. TAP는 증명이 가능하고, 변경이 불가능한 소싱 기록을 통해 앵커 기업의 신용 특징을 활용하는 한편, 중소기업의 수익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하기 위해 유동성 공급업체, 은행 및 신용 투자자를 위한 새로운 역량을 추가한다.

Assured는 TAP 플랫폼을 출시하기 위해 Shui On의 중국 건설 공급체인에 자사의 핵심적인 금융기술 개발 역량을 통합하고자 Shui On 그룹과 협력하고 있다. 양사는 서로 힘을 모아 Shui On, 중소기업 당사자 및 금융기관을 포함해 Shui On 공급체인 내의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Assured Asset Management CEO Robert Cheung은 "중소기업을 위한 기술 기반의 공급체인 금융은 오늘날 금융 산업에서 상당한 성장 기회"라며 "TAP 플랫폼은 중소기업 신용위험평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중소기업의 독특한 자금 조달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현대적인 기술을 동원함으로써, 전체 공급체인 내에서 포괄적인 자금 조달을 지원한다. Shui On이 TAP의 가치에 공감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매우 만족스럽고 훌륭한 파트너십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Shui On 전무이사 Allan Zhang은 "자사에 있어 견고한 공급체인은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며 "TAP 플랫폼은 변경이 불가능한 감사 자취를 남김으로써, 공급체인 깊숙한 곳에서 거래를 파악하고, 사기와 오류 위험을 줄인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를 통해 자사의 핵심 사업은 물론 자사의 공급체인 내 중소기업에도 유익한 도움을 제공한다"라면서 "이번 파트너십은 자사 건설 공급체인의 전반적인 효율성과 투명을 강화할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TAP을 채택해서 자사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수취 계정을 발행함으로써, 장기적으로 높은 사업 가치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Assured와 Shui On은 2019년 12월에 온보딩 과정을 시작하고, 2020년 1분기 유동성 공급업체를 위해 TAP 플랫폼을 개방할 예정이다.

Assured Asset Management 소개

Assured Asset Management는 전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에게 전 세계 양질의 자산에 대한 직접적인 접근성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자산관리 기업이다. Assured Asset Management는 역동적인 시간 여건 속에서 효율적인 투자를 도모하고, 우수한 금융 체험을 제공하고자 기술, 위험 관리 및 국제적 네트워크 측면에서 핵심 역량을 이용한다. Assured Asset Management는 기업용 공급체인 파이낸싱 솔루션과 금융기관용 관리 솔루션을 만드는 한편, 개인 및 기관 투자자에게 신중하게 구조화된 투자 상품과 최상의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Assured Asset Management는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5개국 이상에서 국제적인 사업을 영위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assuredam.com을 참조한다.

Shui On 그룹 소개

1971년에 Vincent H. S. Lo가 설립한 Shui On 그룹은 주로 부동산 개발, 고급 상업 부동산에 대한 투자와 관리, 건설 사업에 종사한다. 홍콩에 본사가 위치한 Shui On 그룹은 현재 다음과 같은 주요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 SOCAM Development Limited (SOCAM): 주로 부동산과 건설 사업에 종사하며, 중국 본토, 홍콩 및 마카오에서 사업을 영위한다. 1997년 홍콩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 Shui On Land Limited (SOL): 중국 본토에 있는 Shui On의 대표적인 부동산 개발 업체로, 지속가능한 복합 용도 지역사회 개발 분야에서 입증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2006년에 홍콩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1209/2664577-1-a?lang=0

출처: Assured Asset Management Limited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