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스티어의 Quiet Wheel(TM) Steering & Stowable Steering Column, 국제 자동차 회의에서 인정받아

(상하이 2019년 12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넥스티어 오토모티브(Nexteer Automotive)가 Quiet Wheel(TM) Steering과 Stowable Steering Column 같은 자사의 혁신적인 조향 기술을 인정받아 2019 국제 자동차 회의(International Automotive Congress)에서 '자동차 혁신 기술상(Automotive Innovation Technology Award)'을 수상했다. 이로써 넥스티어는 2년 연속으로 이 상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2018년에는 High Availability 전기식 파워 스티어링(Electric Power Steering, EPS)으로 이 상을 받았다.

넥스티어 오토모티브 선임부사장이자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최고전략책임자(CSO)인 Robin Milavec은 "유명 연구소의 최고 전문가와 자동차 산업의 선임 편집자들로부터 자사의 혁신적인 조향 기술을 인정받아, 2년 연속으로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자사의 글로벌 팀은 지속적인 혁신에 전념하고 있다. 자사의 Quiet Wheel(TM) Steering과 Stowable Steering Column 기술은 자사의 조향 솔루션이 미래 이동성을 위해 '운전 경험'을 재해석하는 한편, 첨단 안전과 성능을 제공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넥스티어 Quiet Wheel(TM) Steering & Stowable Steering Column 소개

넥스티어의 Quiet Wheel(TM) Steering과 Stowable Steering Column은 Steer-by-Wire를 중심으로 하는 넥스티어의 포괄적인 첨단 조향 기술 라인에 속한다. Steer-by-Wire를 통해 알고리듬, 전자공학 및 작동기가 로드휠(roadwheel)과 핸드휠(handwheel) 간의 기계적인 조향 연결을 대체한다. 그에 따라 Quiet Wheel(TM) Steering과 Stowable Steering Column 같은 첨단 안전성 및 쾌적성을 실현한다.

Quiet Wheel(TM) Steering는 자율주행 모드에서, 심지어는 차량이 방향 전환 중인 경우에도 운전대가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그에 따라 자율주행 시 운전자 앞에서 잠재적인 주의 분산이나 운전대가 빠르게 돌아갈 위험이 사라지고, 운전석의 안전성과 평화로움이 향상된다.

Quiet Wheel(TM) Steering이 장착된 차량에는 자율주행 시 운전대가 대시보드 안으로 수납되는 Stowable Steering Column도 장착됨으로써, 운전자의 안락함과 기타 활동을 위한 공간이 넓어진다.

넥스티어는 이와 같은 혁신적인 조향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안전과 성능 시대를 지원하는 직관적인 모션 제어 솔루션을 통해 이동성의 미래를 개선하고 있다.

자동차 혁신 기술상(Automotive Innovation Technology Award)

굴지의 자동차 업계 매체 Automobil Industrie가 최고의 국내외 연구소들과 공동으로 제정한 연례 자동차 혁신 기술상은 자동차 산업의 기술 발전을 도모하고, 이에 크게 기여한 자동차 혁신 기술을 치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넥스티어(NEXTEER)에 대해

직관적 모션 컨트롤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넥스티어 오토모티브(Nexteer Automotive)(1316.HK)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조향 및 드라이브라인(동력전달장치)을 전문으로 하는 업계 글로벌 유수의 기업으로, OEM 업체를 위해 ADAS와 자율주행 실현 기술, 그리고 전기 및 유압식 동력 조향 시스템, 조향 칼럼, 드라이브라인 시스템을 제공하며 직관적 모션 컨트롤 산업을 주도한다. 넥스티어 오토모티브는 북미와 남미, 유럽, 아시아 및 아프리카에 전략적으로 위치한 28개의 제조공장, 3개의 테크니컬 센터, 그리고 14개의 고객서비스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전 세계 모든 주요 지역에 있는 60개 이상의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진력하고 있다. 해당 고객사는 BMW, 피아트 크라이슬러, 포드, GM, PSA 그룹(PSA Groupe), 토요타, VW를 비롯해 인도와 중국의 자동차 제조업체를 포함한다. www.nexteer.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