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모바일 메신저는 출시 이후에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기능들을 구현시켰다. 또,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 일상생활이나 업무에도 사용되고 있어 이용자의 숫자가 크게 늘어났다.

모바일 메신저로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게 되었지만 단점으로는 이용자를 노리는 범죄들이 생겨났다는 점을 예로 들 수 있다. 대표적으로 몸캠피싱을 예로 들 수 있는데, 해당 유형은 인터넷에 유포될 경우 피해 규모가 기하급수적으로 커진다.


금전적인 피해와 유출로 인한 피해 없이 사태를 해결해야 한다. 몸캠피싱 동영상을 원천적으로 삭제하고 유포 경로를 차단하는 것은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보안전문가를 찾는 것이 좋다.

현재 IT 보안회사 팀카시아에서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적인 기술을 확보했으며, 이를 통해 24가지의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차단 및 삭제 솔루션을 보유했다.

보유한 24가지의 몸캠피싱 솔루션을 통해 피해자의 피해유형이나 피의자의 범행 패턴 등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영상의 유포나 유출시도가 이뤄졌을 시 즉각적으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상황 분석과 유포시도를 봉쇄하고 있다.

한편 팀카시아 IT 1팀 김태원 팀장은 “서둘러 피해를 해결하고 싶은 이들은 신중하지 못하게 업체를 선정하고 있는데, 보안회사를 선정할 때도 신중함이 필요한 상황이 요구되고 있다.”라며 “일부 보안회사들은 기술력을 보유하지 못한 곳이 많아 초기에 대응을 준비해도 일을 그르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랜 기간 운영되어 왔는지, 자체적인 기술력을 보유했는지를 확인해본 후 업체를 선정해야 원만하게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다.”라며 “당사는 상담센터를 구축해 24시간 내내 영상통화 사기나 피싱 관련 무료상담이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