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기존 1.50%에서 0.25%p 인하하면서 기준금리가 2년 만에 역대 최저치(1.25%로)를 기록했다. 여기에 최근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까지 시행되면서 아파트 시장에 적신호가 켜졌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오피스텔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 되면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자유로운 오피스텔이 ‘유망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오피스텔 거래량도 지난해 대비 오름세를 보였다. 상가정보연구소가 국토교통부 통계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전국 오피스텔 거래량은 3284실로 전년 동월 거래량(2800실)보다 13.2%나 증가했다.

이런 가운데 12월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 고급 주거시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가 차별화된 라운지와 컨시어지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주목받고 있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는 서울 강남구 자곡동에 들어서는 고품격 주거시설로 신세계 건설이 시공을 맡고 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 전용면적 47~58㎡로 구성된다.

희소성 있는 중소형 평형대에 밀라네제 스타일을 더한 고급 디자인하우스로 복층형 설계를 통해 넓은 개방감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으며 차별화된 커뮤니티 등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파비오 노벰브레’와 협업을 통해 강남 최초 밀라네제 스타일 하우스로 공급한다는 것도 주목할 만 하다.

빌리브 파비오 더까사는 고급 주거시설에 맞게 차별화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단지 내 라운지 시설에서 파티 및 행사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예약해주거나 케이터링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라운지 서비스’를 선보인다.

여기에 방문세탁, 청소, 조식 딜리버리 등을 제공하는 ‘리빙 서비스’도 갖췄다. 또 방문세차, 카세어링, 모빌리티 렌탈 등 ‘모빌리티 서비스’와 골프장 부킹, 문화·공연 예약 등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에이전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입주민들을 위한 4개의 테마 라운지를 갖춰 이곳에서 밀라네제 스타일의 여유로운 휴식이나 파티나 소모임 등을 즐길 수 있다. 감각적인 조명과 수공간이 조성돼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light&water Lounge, 독서는 기본 이웃과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눌 수 있는 sit&talk Lounge가 있다.

또한 간단한 운동기구와 여가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run&fun Lounge, 이탈리아 대표 디자이너 파비오 노벰브레의 대표작 등 다양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look&feel Lounge도 계획돼 있다.

더불어 세대 내부에는 고급 주거시설에 어울리는 60년 전통의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페발까사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밀라노 감성을 새롭게 재해석해 세련된 포인트월, 마감재 등을 활용해 내부 공간을 꾸밀 예정이다.

빌리브파비오더까사가 들어설 강남구 자곡동은 강남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 및 생활 인프라 이용이 용이하며 동부간선도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등 차량을 이용한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 접근성이 우수하다.

코엑스몰, 코스트코, 이마트 등도 가까워 다양하고 편리한 강남 여가·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3대 학원가로 불리는 대치 학원가도 주변에 있다. 약 1980여 개의 병상이 있는 서울삼성병원도 인접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세곡시공원, 대모산 등 주변 녹지도 풍부해 쾌적한 정주환경도 갖췄고 자곡초, 율현초 및 세곡중, 풍문고 등 도보권 내 학군도 풍부하다.

빌리브 파비오 더 까사 모델하우스는 방문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을 통해 빠른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