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인 ㈜해커스홀딩스와 무인결제시스템 제조업체인 ㈜담다가 2019년 12월 18일 FIN코인 상용화와 관련된 전략적 제휴협약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담다의 무인결제시스템은 Digital Signage 제품을 기획하고 설계하며, 관리에서 운영까지 통합적인 솔루션이 제공 가능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있는 회사이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무인결제 시스템은 일반 서비스(서빙)업에서 직원의 동선을 50% 이상 절약 할 수 있어 소상공인들에게 적합한 솔루션이다. 기존 시스템은 주문이 발생하고 직원이 고객 테이블, 카운터, 주방을 수차례 왕복해야 하지만, 담다Pay를 도입함으로써 주문공정이 2개의 동선으로 완료가 가능하게 되었다. 따라서, 서비스 품질관리가 용이하고, 직원의 업무 과부화로 인한 서비스 병목현상을 해결 할 수 있게되었다.

㈜해커스홀딩스에서 진행중인 블록체인 프로젝트 파이널체인(FINL CHAIN)은 해쉬 라운드 로빈 (Hash Round Robin)과 위임 평판 증명 (Delegated proof of reputation)이라는 독창적인 합의 알고리즘의 사용과 고빈도 거래처리기술을 결합하여 만든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이다.

파이널 체인은 자체코인인 FIN의 상용화를 위해 다양한 업체들과 파트너쉽을 추진중에 있으며 금번 협약을 통해 결제 생태계의 암호화폐 사용에있어 새로운 동기부여가 될것으로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