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저금리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번화가 내 자리한 소액투자 오피스 빌딩의 투자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수원시 인계동이 주목 받고 있다. 이곳은 자가 차량으로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 고속도로 등의 진입도 수월하고, 광역버스를 통해 강남역, 사당역, 성남시 등 수도권 주요 지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팔달IC가 인근에 개통 예정이며 또한 GTX-C노선 및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연장, 인덕원~동탄의 신수원선 조성 등의 추가 개발 이슈로 서울 강남권 뿐만 아니라 수도권을 아우르는 광역교통망 확충으로 출장 및 출퇴근 편의 증진 등 미래가치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실투자금 2,000만원대로 오피스 빌딩 투자가 가능한 수원 인계동에 섹션 오피스 스마트타워가 주목 받고 있다. 섹션 오피스란 오피스 빌딩을 층 또는 호수로 분리하여 단위 별 분양을 실시하는 부동산 유형을 말한다. 분양 규모가 작아 공간 효율성이 높고 합리적인 분양가로 임대수익형 투자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이곳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의 1만 6,000세대 재개발 지역 중심 상업지구 프리미엄을 등에 업은 가운데 개발 호재에 따른 미래 가치가 더욱 주목 받는 투자처로 알려져 있다.

또한 수익형 오피스 수원 스마트타워는 업무에 필요한 조건 대부분을 자체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환경을 갖췄다는 점이다. 스마트타워 1~2층은 커피숍, 한식뷔페, 대형문구점, 인쇄전문점, 음식점 등의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이어 3층은 병의원, 휘트니스 시설이 입점할 예정이다. 4~5층은 대형사우나가, 6~17층은 업무시설이 자리한다.

특히 18층은 옥상정원 및 루프탑 스카이라운지로 구성되어 오피스 건물 설계의 질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건물 내부에 대형·소형 회의실, 고품격 로비, 손님 접견실, 휴게실 등을 공용시설로 제공한다. 건물 내 LG IoT 시스템 구축, 녹색건축물 인증과 더불어 다양한 에너지 절감 기술이 적용된 고효율 설계가 특징이다.

풍부한 임대 배후수요를 갖췄다는 점도 메리트다. 수원 스마트타워가 자리한 인계동은 삼성전자, 수원KBS, 수원시청 등 관련 산하기관 및 스타트업 등 오피스 인프라가 풍부하다. 통계청에 따르면 인계동 지역은 서울 중심지역 및 경기도 평균보다 낮은 전국 최저 수준의 오피스 공실률을 보일 만큼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한편, 수원 인계동 스마트타워 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서보빌딩 2층에 마련돼 있다. 홍보관 방문 시 수익형 오피스 전망 등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